푸바오 포토 에세이 2탄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
예스24·알라딘·온라인 교보문고 에세이 분야 1위를 차지하며 베스트셀러 등극
유리 문진·책베개·아크릴 키링 등 온라인 서점 단독 굿즈에 대한 푸바오 팬들의 반응 뜨거워
2021년 시공주니어에서 출간된 푸바오의 첫 포토 에세이 ‘아기 판다 푸바오’는 온라인 서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아기 판다 푸바오’가 푸바오의 탄생부터 생후 300일까지의 이야기를 다뤘다면,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어느덧 세 살이 된 푸바오가 일상 속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행복의 순간을 담았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예스24 에세이 1위 △알라딘 에세이 1위 △온라인 교보문고 에세이 1위를 차지하며 에세이 분야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9월 13일 기준). 이러한 결과는 ‘아기 판다 푸바오’ 후속작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와 온라인 서점 단독 굿즈에 대한 푸바오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표출된 것으로 보인다.
‘아기 판다 푸바오’의 출간 이후 독자들은 폭풍 성장한 푸바오의 모습이 담긴 포토 에세이를 기다려 왔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이러한 독자들의 요구에 맞춰 어른이 된 푸바오의 모습을 140여 장의 사진에 담아냈다. 1부에서는 100일을 맞은 아기 판다 시절부터 독립 훈련을 끝내고 홀로서기를 시작한 푸바오의 모습이, 2부에서는 성장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삶을 꾸려 나가는 푸바오의 행복한 일상이 담겨 있다. 본문에는 에버랜드 동물원 공식 유튜브 ‘말하는 동물원 뿌빠TV’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수록돼 있어 푸바오의 다양한 일상을 더욱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 출간에 맞추어 각 온라인 서점에서는 총 6종의 사은품을 준비했다. △예스24-포토카드 홀더 세트와 유리 문진 △알라딘-단추형 책베개와 아크릴 스탠드 △온라인 교보문고-아크릴 키링과 패브릭 포스터가 준비됐다. 일부 굿즈는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푸바오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작가 소개
글 강철원(에버랜드 동물원)
전북 순창에서 태어나 깊은 산골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에버랜드 동물원에 입사한 후 호랑이·사자·대형 초식 동물 같은 맹수와 유인원, 그 외 다양한 동물들과 함께하며 사육사로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 동물들과의 행복한 동거를 위해 조경학과 동물 번식학을 공부했으며, 2016년 아이바오와 러바오를 맡게 되면서 판다 아빠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동안 쌓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실력 있는 여러 사육사, 수의사들과 함께 자이언트판다 번식에 성공했고, 그렇게 태어난 아기 판다 푸바오로 인해 이제는 판다 할아버지로 불리고 있다. 지금까지 다양한 개성과 특징을 가진 동물들을 만나면서 그들을 이해하고 보듬는 마음가짐을 배운 그는, 오랜 세월 함께한 야생 동물들에게서 배운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 류정훈(에버랜드 커뮤니케이션 그룹)
사진을 전공하고 건축, 경제, 여행 월간지에서 프리랜서 사진작가로 일했다. 2000년 삼성 에버랜드 홍보팀에 입사해 지금까지 사진 찍는 일을 하고 있다. 테마파크의 축제, 엔터테인먼트, 어트랙션, 식음료 메뉴와 상품, 동물원, 골프장, 조경 등에 이르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사진으로 기록하면서 그 사진들 속에 꿈과 사랑, 행복, 설렘의 순간을 담아내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특히 동물들의 다양한 표정을 담고 새끼를 돌보는 어미의 모성이나 동물과 교감하는 사육사의 정성을 기록하는 일에 관심이 많다.
시공주니어 소개
시공주니어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책을 만들며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더 나은 세상, 더 좋은 세상을 꿈꾼다. 건강한 마음, 올곧은 시선, 바른 성장을 도모하는 책들을 통해 아이들 곁에 변함없는 친구로 늘 함께 할 것이다.
시공사 소개
시공사는 창의, 열정, 조화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해 고객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gongsa.com
연락처
시공사
마케팅팀
김희연
02-2046-28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