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 성황리 종료

진관지역아동센터 연계 ‘우리는 업사이클링 북아티스트’ 마무리

2023-09-18 14:10
서울--(뉴스와이어)--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은 지식정보취약계층 어린이·청소년에게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해 독서습관 형성 및 정보·문화 격차 해소, 도서관 역할 확대를 통한 독서문화 진흥을 목표로 하며,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에서는 진관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환경’을 주제로 업사이클링 북아트 활동을 진행했다.

5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도서관 활용교육, 관련 그림책 동화구연 및 업사이클링 북아트, ‘무엇이 반짝일까?’의 곽민수 작가 및 ‘나무가 자라는 빌딩’ 윤강미 작가와의 만남까지 다채로운 활동으로 운영됐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박종범 관장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지식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장기적인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정보·문화 격차해소와 독서문화 진흥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연계로 지식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www.en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소개

은평뉴타운도서관은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한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nlib.or.kr

연락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문화홍보팀
장은비
02-6341-640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