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기후위기를 이겨내는 작은 실천 청소년 자원봉사 ‘희망UP!’ 진행

세계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교육과 일상생활에서의 자원절약 방법 안내

업사이클링 가죽을 활용한 학용품을 직접 만들어 개발도상국 청소년들에게 기부

2023-09-19 10: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고 대응하는 ‘희망UP!’을 올해 11월까지 진행한다.

희망UP!은 청소년들이 자투리 가죽을 재활용한 학용품(필통)을 직접 손바느질로 만들어 기후위기에 함께 대응할 해외청소년에게 전달하는 나눔 프로젝트다. 미지센터는 청소년들이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자원봉사 및 나눔 활동에 참여해 환경보호에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것만 소비할 수 있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실천 방법도 나눈다. 교육 후 폐가죽을 새활용해 직접 만든 필통은 학용품이 필요한 해외 개발도상국 청소년들에게 기부된다.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미지 센터 홈페이지(www.mizy.net)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미지센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직접 만든 물품이 다른 나라의 청소년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뿌듯했다며, 단순히 만들기 자원봉사가 아닌 청소년이 힘을 모아 환경위기를 극복하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소개

올해 설립 23주년을 맞은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교류 특화 시설이다. 우리 청소년들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zy.net

연락처

미지센터
기획운영팀
김율아 팀원
02-755-80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