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크레이션, 한국중부발전과 폐플라스틱 정제열분해유 발전 MOU 체결

폐플라스틱 정제열분해유 발전연료 활용 및 기술 개발 협력

뉴스 제공
에코크레이션
2023-09-18 17:04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 열분해 기술 선도 기업 에코크레이션(대표 전범근)이 한국중부발전(대표이사 김호빈)과 ‘열분해유 발전연료 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업무협약식을 열고 폐플라스틱 열분해유화 기술 향상 및 발전연료 실증 사용을 목표로 재생에너지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한국중부발전은 폐플라스틱 정제열분해유 연구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발전사업 활용성을 검토하고 정제열분해유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에코크레이션은 정제열분해유의 품질과 설비 안정성 향상에 관한 기술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탄소배출 비중이 큰 발전사업에 친환경 정제열분해유를 공급해 기술 선진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에코크레이션은 폐플라스틱 열분해 설비와 열분해유의 정제 기술을 연구하고, 관련 유화플랜트를 제작·판매하고 있다. 열분해는 일반적으로 태우는 소각과 달리 폐플라스틱을 무산소 상태에서 간접 방식으로 열을 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여러 대기 오염을 일으키는 소각에 비해 친환경적으로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으며, 부산물로 열분해유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에코크레이션은 자체 개발한 촉매와 정제 설비가 포함된 열분해유화 플랜트로 왁스, 염소, 잉크 등 찌꺼기 및 납사 등의 여러 성분을 각각 개질하거나 제거, 분리해 고품질의 정제열분해유를 생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환경부 실증과제를 통해 검증된 바 있다.

에코크레이션 전범근 대표는 “한국중부발전이 폐자원의 선순환을 통해 폐기물을 절감하는 ESG경영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며 “이번 한국중부발전과의 전략적 업무협약은 에코크레이션의 높은 열분해 유화 기술력과 친환경 자원화 기술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하며 이를 발판 삼아 사업영역을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코크레이션 소개

에코크레이션은 16년간 폐플라스틱 열분해 기술을 중심으로 친환경 플랜트 설비를 개발해온 기업이다. 저급 폐플라스틱을 소각해 고품질 열분해유를 생산하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플라스틱 분해의 핵심 요소인 촉매 제어 기술을 자체 개발해 온실가스 발생, 다이옥신 오염 등의 환경 문제를 원천 차단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ecocreation-in.com

연락처

에코크레이션 홍보대행
서울IR
PR본부
이서준 매니저
02-783-0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