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사이에서 인기 패션 앱 콜렉티브, 앱스토어 쇼핑 앱 차트 1위 달성

뉴스 제공
크레이빙콜렉터
2023-09-19 09:13
서울--(뉴스와이어)--크레이빙콜렉터의 유니크 패션 디깅 앱 ‘콜렉티브(Collectiv)’가 9월 2주차 앱스토어 쇼핑 앱 차트 1위를 달성했다.

크레이빙콜렉터는 2021년 1월 MZ세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패션 중고 거래 플랫폼 ‘콜렉티브’를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여성 의류에 더해 남성 의류까지 신규 카테고리를 넓혔으며, 올 7월부터는 유니크한 개성을 가진 신진 브랜드의 입점을 통해 B2C까지 사업 모델을 확장하면서 세컨핸드 패션 플랫폼을 넘어 유니크한 아이템을 탐색하는 디스커버리 패션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확장을 통해 MZ세대 유저에게 뜨거운 성원을 받아 50만 명의 유저를 빠르게 확보했고, 이 성장세 속에 9월 2주차 앱스토어 쇼핑 앱 차트 1위, 전체 무료 앱 차트 5위를 달성했다.

콜렉티브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수량 설정 기능, 장바구니 등 이전 패션 중고 거래 앱과는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였으며, 이것이 쇼핑을 게임처럼 즐기는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설명했다.

크레이빙콜렉터 이은비 대표는 “스트리트 캐주얼과 디자이너 브랜드 등 스몰 브랜드들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국내 패션 시장에서 아직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신진 브랜드들을 발굴해 구매자에게는 유니크한 아이템을 탐색하는 재미를, 브랜드에는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크레이빙콜렉터 소개

크레이빙콜렉터는 유니크 패션 디깅 앱 ‘콜렉티브’를 운영 중이며, 전 세계적으로 낭비적인 패션의 문화를 바꾸고 패션으로 사람을 연결하는 새로운 패션의 거래 방식을 만들기 위해 모인 팀이다. 콜렉티브는 현재 유니크한 아이템을 탐색하는 디스커버리 패션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모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ollectiv.kr/

연락처

크레이빙콜렉터
비즈니스
김윤현
010-5551-3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