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실시간 선적 추적과 탄소 가시성 결합해 공급망 투명성 강화

공급망 솔루션 기업 ‘프로젝트44(project44)’와의 협업 통해 탄소 배출 가시성 향상과 더불어 투명성 및 효율성 강화 목표

새로운 실시간 선적 추적 기능 통해 지난 몇 년 동안 증가해온 섬유 산업의 공급망 복잡성 문제 해결

실시간 선적 추적 시스템은 인공지능(AI) 및 예측 분석 기술로 구현… 신속하고 상호 연결되며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위해 디지털 기술의 힘을 활용하려는 렌징 노력의 결과물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23-09-19 11:14
렌징,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목재 기반 특수 섬유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조업체 렌징 그룹(Lenzing Group)이 디지털 공급망 솔루션 기업인 프로젝트44(project44)와 협력해 선구적인 실시간 해상 운송 추적 기능을 출시함으로써 글로벌 섬유 공급망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딘다. 이 추적 기능은 렌징의 지속 가능성 목표에 따라 파트너사 간 탄소 배출 가시성을 개선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기능도 제공한다.

렌징은 업계의 증가하는 공급망 복잡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인 제품(SAP)와 프로젝트44 플랫폼인 무브먼트(Movement) 사이에 완전히 통합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합했다. 이를 고급 인공지능(AI), GPS 센서 및 머신러닝 기술과 결합해 고객에게 배송 상태, 컨테이너 위치, 선박 경로 추적 및 전 세계 항구의 예상 도착 시간에 이르기까지 섬유 주문에 대한 정확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실시간 데이터 및 예측 인사이트 기반

렌징의 글로벌 공급망 담당 부사장 토마스 판홀저(Thomas Panholzer)는 “지난 몇 년 동안 공급망 중단으로 첨단 해상 운송 추적의 중요성이 부각됐다. 실시간 선적 추적기는 렌징의 기업 전략인 ‘더 나은 성장(Better Growth)’을 입증하는 것으로, 섬유 및 부직포 공급망의 디지털 혁신과 투명성 확보에 대한 우리의 기여를 강화한다. 공급망 투명성과 지속 가능성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선적 및 컨테이너 수준에서 획기적인 탄소 배출 추적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은 우리가 소중한 고객과 함께 탄소 감축 목표를 공동으로 수립할 준비가 돼 있으며, 이를 중요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탄소 배출 가시성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파트너십

렌징의 지속 가능성 약속의 하나로 프로젝트44가 제공하는 실시간 해상 운송 추적기는 고객에게 운송 및 컨테이너 수준에서 글로벌 물류 배출 위원회(GLEC) 프레임워크가 인증한 Scope 3 탄소 배출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밸류체인 파트너가 탄소 배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향상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과 고객은 프로젝트44의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공동 목표를 수립하고 배송 계획을 조정할 수 있다.

프로젝트44의 창립자이자 CEO인 제트 맥킨드리스(Jett McCandless)는 “공급망 가시성은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며 “프로젝트44의 고유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는 렌징의 선적 추적 기능은 고객에게 전 세계 배송 위치를 파악하는 실시간 정보에 대한 전례 없는 액세스를 제공한다. 우리는 새로운 솔루션과 기술을 제품에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는 렌징과 같은 선구자들과 계속 파트너십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렌징 텍스타일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인 자야라만 세투라만(Jayaraman Sethuraman)은 “새로운 탄소 가시성 솔루션은 렌징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파트너들이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렌징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사로서 추가 감축을 위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팔라바 그룹(Pallavaa Group)의 전무 이사 두라이 팔라니사미(Durai Palanisamy)는 “우리는 탄소 배출량 감축을 지원하려는 렌징의 지속적인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변함없는 헌신은 방직 및 직조 생산 공정에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팔라바 그룹은 생지 단계까지 탄소 중립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섬유 밸류체인의 효율성과 투명성 향상을 위한 디지털화 추진

렌징의 글로벌 IT 및 디지털 혁신 담당 부사장인 크리스천 플레처(Christian Platzer)는 “렌징 IT 비전은 정보와 기술의 힘을 활용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꾸고자 하는 우리의 야망을 가속하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는 여러 훌륭한 사례 가운데 하나며, 우리는 고객 만족도와 공급망 투명성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디지털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렌징의 실시간 선적 추적기는 9월부터 전 세계 모든 렌징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관련 이미지는 렌징 미디어랩(https://mediadb.lenzing.com/pinaccess/pinaccess.do?pinCode=jRWX5lEiuQDq)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렌징 그룹 (Lenzing Group) 소개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이 있다.   2022년 현재 렌징 그룹 매출은 25억7000만유로 , 제품 용량은 114만5000톤이며 , 직원 8301명을 보유하고 있다.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PROMODAL™은 Lenzing AG의 상표다.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
리타 응(Rita Ng)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 책임자
852-3718-5675
이메일 보내기

렌징 홍보대행
시너지 힐앤놀튼
김효정 사원
02-2287-09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