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추석 연휴 앞두고 협력사 대금 750억 조기 지급

지난 설 연휴 조기 지급보다 110억원 증가

자금 수요 몰린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 완화 기대

동반 성장 노력 확대해 협력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

뉴스 제공
현대오토에버 코스피 307950
2023-09-20 09:0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가 명절을 앞둔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거래 대금 750억원의 지급일을 더 앞당겨 추석 연휴 전 지급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은 현대오토에버가 올해 8월과 9월 매입한 하도급 거래 대금으로, 총 750억원 규모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대금 조기 지급으로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가 몰린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 완화를 기대하고 있다. 협력사들은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2주 일찍 대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조기 지급 규모는 지난 설 연휴 전 조기 지급한 대금보다 110억원 증가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설 명절에도 약 640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한 바 있다.

한편 현대오토에버는 다양한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협력사와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협력사가 최신 경영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한 ESG 교육과 컨설팅, 인사·노무 컨설팅을 지원한다. ESG 컨설팅을 받은 17개사는 지난해 동반성장위원회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연령별 맞춤형 코딩 교육을 제공하고, 우수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하는 동반성장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사를 지원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동반 성장 노력을 확대해 협력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오토에버 소개

현대오토에버는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차량 안팎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고객의 성장을 견인한다. 현대오토에버는 SDV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In-Vehicle 영역에서 차량 소프트웨어 플랫폼,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정밀지도 등의 제품을 개발하며, 차량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품질 검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오토에버는 고객사의 성공적인 DX를 위해 기업의 IT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운영하는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IT 영역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역량을 활용한 IT 서비스, 제조 혁신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과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autoever.com

연락처

현대오토에버
홍보팀
정지환 책임
02-6296-68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