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랩, 전 세계 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사 밝힌 물 관리 현황에 관한 글로벌 연구 발표

Ecolab Watermark™ 연구에 따르면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대한 접근성은 미국 응답자의 81%를 포함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제일 가는 환경적인 관심사

세인트폴, 미네소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물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지속 가능성 리더인 에코랩(Ecolab)이 제1차 Ecolab Watermark™ 연구 결과를 오늘 발표했다. 이 글로벌 소비자 조사는 전 세계 주요 소비자 모집단을 대상으로 물의 중요성, 사용량, 기후와의 연관성, 책임 등을 통해 물 관리 현황을 조사했다.

세계자원연구소(World Resources Institute)에 따르면 2030년까지 지구는 56%의 물 부족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엔에 따르면 16억 명의 인구가 안전하게 관리되는 식수의 부족을 겪을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임박한 물 위기 속에서 에코랩은 에코랩 워터마크 연구(Ecolab Watermark Study)를 개발하여 아시아/태평양, 중국, 유럽, 인도/중동/아프리카(IMEA), 라틴 아메리카, 미국 등에서 업계 이해관계자 전반에 걸쳐 트렌드를 파악하고 교육 및 실천을 교육했다.

에코랩 워터마크 연구는 글로벌 조사 결과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물 관련 트렌드를 발견했다.

· 모든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대한 접근성은 가장 중요한 관심사이다. 라틴 아메리카(92%), 중국(85%), 미국(81%)은 오염이나 기후 변화와 같은 다른 기후 관련 문제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대한 접근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 비율이 제일 높았다.
· 물 절약에 대해 소비자들은 정부와 기업에 가장 큰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이러한 리더들이 물이나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충분한 관심을 기울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는 미국, 유럽,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두드러졌는데 42%에서 46%의 사람들이 리더가 관심이 있다고 생각했다.
· 소비자들은 업계가 물 부족에 대한 책임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해결할 명확한 계획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우려는 중국(82%), 라틴 아메리카(78%), 유럽/중동/아프리카(78%)에서 가장 두드러졌지만 유럽(66%), 미국(65%), 아시아/태평양(60%) 지역에서도 주목할 만하게 나타났다.

에코랩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크리스토프 벡(Christophe Beck)은 “물 위기는 지역에 관계없이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치며 기후 변화에 대한 글로벌 대응에서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전 세계가 물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는 가운데 에코랩 워터마크 연구 결과는 리더들이 이 귀중하고 유한한 자원을 보호하는 데 더 큰 역할을 맡도록 자극할 것”이라며 “이 문제를 해결할 시간은 끝을 향해 가고 있으며, 전 세계 소비자들은 기업이 지금 행동에 나서야 한다. 업계를 위한 좋은 소식은 이러한 책임을 충족할 때 지속 가능성과 비즈니스 성과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책임감 부족에 대한 인식에 대응하여 소비자들은 스스로 환경 친화적 구매 행동을 채택하고 있다. 이 연구에 따르면 특히 IMEA(88%), 중국(85%), 라틴 아메리카(81%)에서 소비자들은 생산에 많은 양의 물이 필요한 제품 구매를 중단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으로 만들어진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려진 난제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적절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통해 물 위기를 완화할 수 있다는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 4명 중 3명은 평균적으로 물 부족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러한 낙관주의는 라틴 아메리카(84%), IMEA(83%), 중국(78%)에서 가장 분명하게 나타났다.

에코랩의 수석부사장 겸 최고 지속 가능성 책임자인 에밀리오 테누타(Emilio Tenuta)는 “산업에서 지역사회를 보호하는 기후 및 물 솔루션을 옹호하고 개발하는 자리로 나오지 않는다면 우리가 충분히 노력하고 있지 않다는 소비자 정서를 계속해서 자극할 것”이라며 “에코랩 워터마크 연구는 물과 현재 진행 중인 위기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만 집중하여 정부, 기업, NGO, 개인 등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한 심각한 글로벌 난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분야와 방법에 대해 특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에코랩 워터마크 연구는 글로벌 및 지역별 조사 결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15개 개별 국가에 대한 데이터도 포함하고 있다. 미국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소비자의 81%가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대한 접근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수자원 보존을 위한 기금 마련에 있어 기업과 정부가 가장 높은 수준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또한 미국 소비자의 65%는 기업과 제조업체가 물 부족 문제를 퇴치하기 위한 명확한 지침과 계획이 부족하다는 데 동의한다. 마지막으로, 기업과 정부 지도자들이 기후 변화나 물 절약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 미국 소비자는 절반 미만이었음에도, 70%는 물 부족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낙관한다.

에코랩 워터마크 연구는 모닝 컨설트(Morning Consult)와 협력하여 2023년 일반 성인 모집단을 대상으로 수행되었다. 에코랩은 매년 에코랩 워터마크 연구의 새로운 에디션을 업데이트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대화형 대시보드를 포함한 자세한 결과를 보려면 watermark.ecolab.com 을 방문하십시오.

에코랩 소개

수백만 고객이 신뢰하는 파트너인 에코랩(뉴욕증권거래소: ECL)은 사람과 생명에 필수적인 자원을 보호하는 물, 위생 및 감염 예방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지속 가능성 리더이다. 에코랩은 한 세기의 혁신을 바탕으로 연간 매출이 140억달러에 달하며, 4만7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식품 안전을 개선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며, 물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종합적인 과학 기반 솔루션, 데이터 주도적인 인사이트,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코랩의 혁신적인 솔루션은 식품, 의료, 생명 과학, 호스피탈리티 및 산업 시장의 고객을 위해 운영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개선한다. www.ecolab.com

팔로우: 링크트인 @Ecolab, 트위터 @Ecolab, 인스타그램 @Ecolab_Inc 및 페이스북 @Ecolab.

Ecolab Watermark™ 연구 소개

2023년에 시작된 에코랩 워터마크 연구는 에코랩에서 매년 수행하는 연구이다. 이 글로벌 연구는 주요 소비자 모집단을 대상으로 물의 중요성, 사용량, 기후와의 연관성, 책임 등을 측정하여 물 관리 현황을 보고한다. 이 조사는 2023년 2월 15일부터 3월 3일까지 일반 성인 모집단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인터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전체 연구 결과의 오차 범위는 +/- 2~3% 포인트이다. 일부 지역은 지역 인구조사 데이터 가용성에 따라 가중치가 부여된 변수가 더 적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cola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코랩(Ecolab Inc.)
토리 휘트니(Torry Whitney)
651-250-4724
MediaRelations@Eco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