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HD현대인프라코어 해피서포터즈 후원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 성료

유난히 무더운 2023년 여름, 인천 동구 장애인가정에 ‘시원한 여름나기’를 선물한 해피서포터즈

2023-09-19 15:40
인천--(뉴스와이어)--인천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관장 이민희)은 HD현대1%나눔재단의 HD현대인프라코어 해피서포터즈 후원으로 관내 장애인가정 9곳에 벽걸이 에어컨의 구입 및 설치를 지원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시원한 여름나기’는 폭염에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장받지 못하는 장애인가정에 에어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선적인 지원이 필요한 9가정을 선정해 7월 5일부터 8월 4일까지 순차적으로 벽걸이 에어컨 구입과 설치를 진행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해피서포터즈는 이번 사업으로 인천 동구에 거주하는 장애인가정의 삶의 질이 개선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후원 취지를 밝혔다.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을 통해 가정에 에어컨을 설치한 장애 당사자들은 ‘가정형편으로 선풍기도 없이 살다가 이웃이 쓰라고 준 선풍기 하나로 살았는데 에어컨을 설치해줘 정말 감사하다’, ‘비용적인 부담으로 에어컨 설치를 못하고 살 때는 무더운 여름에 집안에서 숨쉬기도 어려웠는데, 에어컨을 설치해주셔서 집 안에서 땀 흘리지 않고 생활할 수 있어 너무 쾌적하다’, ‘에어컨이 있어도 설치비용이 너무 부담돼서 설치를 못하다가 이번에 복지관에서 설치를 지원받아 다시 설치하고 집 안에서 시원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등의 감사 인사를 전했다.

동구한마음복지관 이민희 관장은 “여름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린 올해 여름에 벽걸이 에어컨 구입 및 설치를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HD현대인프라코어 해피서포터즈의 후원에 감사드린다. 이번 후원으로 이동이 자유롭지 못하고 폭염에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운 취약계층 장애당사자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인프라코어 해피서포터즈는 HD현대인프라코어 임직원들의 1%급여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소개

한원복지재단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은 수용, 신뢰, 공헌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사랑과 진정한 자립의 공동체라는 미션과 인천시 동구 지역 장애인복지 허브 역할 수행이라는 비전을 갖고 지역 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장애인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장애 특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실천하는 복지관이다.

웹사이트: http://hanmaeum.org/

연락처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평생지원팀
김순조 사회복지사
070-4877-9551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