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360㎜ 수랭 쿨러 갖춘 ROG Matrix GeForce RTX™ 4090 그래픽 카드 출시

2700㎒ 부스트 클럭 제공하며, 컴퓨텍스서 공개 이후 8개의 오버클럭 기록 보유

GPU 다이에 액체 금속 화합물을 탑재, 최저 온도 및 최저 소음 달성

이전 모델보다 더 큰 냉각판과 강력한 펌프, 360㎜ 라디에이터 및 최적화된 열 방출 위한 데이지 체인 방식 마그네틱 팬 구성

GPU Tweak III 소프트웨어에 전용 서멀 맵(Thermal Map), 파워 디텍터+(Power Detector+) 및 마일리지 기능 포함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23-09-20 08:3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에이수스(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2700㎒의 부스트 클럭과 360㎜ 수랭 쿨러를 탑재한 ROG Matrix GeForce RTX™ 4090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ROG Matrix GeForce RTX™ 4090은 NVIDIA®의 최신 GeForce RTX™ 4090 기반 GPU로 3세대 RT 코어, 4세대 텐서(Tensor) 코어 및 DLSS 3 프레임 생성 기술을 통해 더 매끄럽고 현실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현재 출시한 그래픽 카드 가운데 최고의 부스트 클럭인 2700㎒를 제공한다. 컴퓨텍스에서 공개된 이후 8개의 오버클러킹 기록을 달성했다.

액체 금속(Liquid Metal)을 사용해 높은 냉각 성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그래픽 카드로 일체형 냉각 루프는 맞춤형 설계 냉각판, 내장형 펌프 팬 및 최적화된 냉각수 유량을 특징으로 700㎜ 튜브와 360㎜ 라디에이터를 통해 발열을 제거한다. 고유의 RGB 조명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방식의 데이지 체인 팬으로 케이블을 쉽게 정리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전력 공급을 통해 GPU에 항상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전력을 공급한다.

ROG Matrix GeForce RTX™ 4090은 수랭 쿨러를 탑재한 독보적인 하드웨어 구성과 함께 맞춤형 소프트웨어 기능도 지원한다.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에는 GPU 다이와 메모리 모듈에만 온도 센서가 있지만 ROG Matrix GeForce RTX™ 4090은 VRM (Voltage Regulator Module), 초크 및 전원 입력 회로 전반에 걸쳐 추가 센서를 제공한다. 센서를 통한 데이터는 GPU 트윅 III(Tweak III)의 새로운 서멀 맵(Thermal Map) 기능에 입력돼 그래픽 카드 온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12VHPWR 케이블의 개별 6개 핀에서 이상 현상을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인 파워 디텍터+(Power Detector+)도 지원하며, 결함이 감지돼 전원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야 하는 경우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전력 레벨에서 그래픽 카드 사용을 추적해 여러 게임에서 어떤 종류의 부하로 그래픽 카드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마일리지 기능도 포함돼 있다.

ROG Matrix GeForce RTX™ 4090은 듀얼 바이오스 스위치를 제공해 사용자가 고성능 모드와 저소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에이수스만의 오토 익스트림(Auto-Extreme) 제조 공정을 통해 생산된 회로 기판은 완전 자동화된 단일 패스로 납땜해 납땜 패스 사이에 거친 세척 화학 물질이 필요 없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며, 최고 품질의 부품으로 제작돼 높은 안정성과 최고의 성능을 보장한다.

제품과 관련한 사후 지원 및 가격 문의는 에이수스 코리아 그래픽 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후 롯데타워 쇼핑몰 3층에 있는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오프라인으로도 판매할 예정이다.

에이수스 소개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천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 그리고 사물 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2023년 창립 33주년을 맞은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에이수스 홍보대행
에픽나인
이재학 팀장
02-6951-11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