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환경 캠페인’ 우수 활동사례 공모전 은상

2023-09-19 17:00
서울--(뉴스와이어)--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우소연)가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주도적인 환경보호 활동 프로그램 ‘내가 그린 드림(Green Dream)’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하는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환경 캠페인’의 우수 사례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내가 그린 드림(Green Dream)’은 미래 사회 구성원으로 환경 문제에 가장 크게 영향을 받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는 목적으로 청소년 주도의 PBL(문제 기반 학습) 구조로 프로그램을 기획해 올해 4월 18일 청소년 8명과 함께 시작됐다.

프로그램 참여 기간 주도적으로 환경 문제를 분석하고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세웠으며, 직접 계획한 것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주변 청소년 동참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진행해 그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 사례 공모전에 은상으로 입상할 수 있었다.

우소연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수상을 축하하면서 “청소년 여러분의 노력이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담, 교육, 진로, 자립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만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치된 기관으로,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영등포구에서 지정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이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따라 설치된 기관으로 여의도청년장학관이 영등포구에서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상담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young1318.com/

연락처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합지원팀
구현모 팀원
02-2637-131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