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에듀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출간

뉴스 제공
굿인포메이션
2023-09-20 10:00
서울--(뉴스와이어)--굿인포메이션의 자회사인 유아-초등학생 학습 전문 브랜드 스쿨존에듀가 스마트폰에 익숙해 손글씨를 쓰는데 어려움을 겪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1학년 1학기, 2학기)’ 개정판을 출간했다.

이 책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치르게 되는 받아쓰기 시험 준비는 물론 낱말, 맞춤법, 띄어쓰기 등 국어 공부도 동시에 할 수 있게 교과서 속 주요 문장들로 구성돼 있다. 유치원 때까지는 부모님들의 양육 포커스가 학습보다는 밝고 건강하게 키우는데 맞춰져 있다면 초등학교 입학 후부터는 공부 습관을 바로잡아 주는 쪽으로 옮겨진다. 그런 시기에 교과서를 통한 학습법은 공부와 친해지게 만들면서 학교생활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며, 수업시간에 자신감을 높여주는 긍정적인 학습법이다.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는 교과서 목차에 따라 맞춰 구성돼 있어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 써나가다 보면 예쁜 글씨체가 자리잡히면서 인내심도 길러지고, 집중력·기억력이 상승될 것이다.

◇ 책의 구성

가장 기초가 되는 연필을 바로 쥐는 법, 책상에 바르게 앉는 자세에서부터 자음·모음 낱자쓰기, 단원별로 교과서에 수록된 꼭 알아야 할 낱말(명사, 동사, 의성어, 의태어 등)과 알짜배기 문장(그림 동화, 동시 등) 따라쓰기, 사이사이 재미있는 놀이터까지 아이들과 부모님의 눈높이에서 연구하고 다듬었다.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고 한다. 소리내어 읽고 쓰고 익히는 것이 출발점이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익히다 보면 글쓰기에 자신감이 생기고 마음가짐까지 반듯하게 된다.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로 학교생활을 자신 있게 시작할 수 있다.

◇ 우촌초등학교 김연숙 선생님의 추천사

‘후~’ 불면 날아갈 것 같은 글씨, 삐뚤삐뚤하거나 크기가 들쑥날쑥한 ‘잘못 쓴 글씨’는 자녀의 집중력·기억력을 떨어뜨리는 요인 중 하나다. 한번 잘못 쓰기 시작한 글씨는 교정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저학년 때 빨리 바로잡아줘야 한다.

◇ 책의 특장점

1. 연필 쥐는 법, 책상에 앉는 올바른 법 등 정확한 자세를 익힐 수 있다.
2. 모음자, 자음자부터 하나하나 연습함으로써 기본을 튼튼히 해준다.
3. 쓰고 지우고 또 쓰는 반복 학습을 통해 손 힘이 생기고 쓰기 습관이 생긴다.
4. 국어 교과서의 모든 내용이 한눈에 들어온다.
5. 낱말쓰기·문장쓰기를 통해 맞춤법과 받아쓰기 실력이 저절로 쌓인다.

◇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학년 1학기’ 목차

바른 자세란 어떤걸까요 4
연필을 바르게 잡는 방법 6
자음 모음 써 보기 8
자음 모음 섞어 쓰기 12
이것이 한글의 기본 모양이에요 15
# 놀이터 - 바른 것은? 16
1단원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17
# 놀이터 - 자음자를 색칠해 보아요 30
2단원 재미있게 ㄱㄴㄷ 31
# 놀이터 - 모음자를 색칠해 보아요 44
3단원 다 함께 아야어여 45
# 놀이터 - 선을 그어요 56
4단원 글자를 만들어요 57
# 놀이터 - 속담은 무엇일까요? 70
5단원 다정하게 인사해요 71
# 놀이터 - 사다리 타기 80
6단원 받침이 있는 글자 81
# 놀이터 - 글자 바로잡기 94
7단원 생각을 나타내요 95
# 놀이터 - 문장부호 연결하기 104
8단원 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105
# 놀이터 - 누구의 소리일까요? 116
9단원 그림일기를 써요 117

◇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학년 2학기’ 목차

바른 자세란 어떤 걸까요 4
연필을 바르게 잡는 방법 6
자음 모음 써 보기 8
자음 모음 섞어 쓰기 12
이것이 한글의 기본 모양이에요 15
# 놀이터 - 글자 바로잡기 16
1단원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17
# 놀이터 - 바른말 찾기 28
2단원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29
# 놀이터 - 누구의 소리일까요? 42
3단원 문장으로 표현해요 43
# 놀이터 - 문장부호 연결하기 54
4단원 바른 자세로 말해요 55
# 놀이터 - 끝말잇기 66
5단원 알맞은 목소리로 읽어요 67
# 놀이터 - 수수께끼 놀이 76
6단원 고운 말을 해요 77
# 놀이터 - 사다리 타기 86
7단원 무엇이 중요할까요 87
# 놀이터 - 띄어쓰기 바로잡기 96
8단원 띄어 읽어요 97
# 놀이터 - 나는 무엇일까요? 108
9단원 겪은 일을 글로 써요 109
# 놀이터 - 가로세로 낱말퍼즐 116
10단원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해요 117

기획 컨텐츠연구소 수(秀) 소개

우리 아이들의 말과 글을 어떻게 하면 더 풍성하게 만들어 문해력을 높일까를 연구하는 기획집단. 전·현직 교사, 학부모, 에디터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정보를 나누며 아이들의 어휘력 향상이라는 지향점 아래 지속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출판사 스쿨존에듀 소개

굿인포메이션의 자회사로 학습 워크북 브랜드인 ‘스쿨존’, ‘스쿨존에듀’가 있으며 초등 ‘가로세로 낱말퍼즐’(1-1, 1-2, 2-1, 2-2, 3-1, 3-2), 초등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1-1, 1-2, 2-1, 2-2), ‘독서기록장’(저학년용, 고학년용, A, B), ‘글씨 바로쓰기 속담편’(저학년용, 고학년용), ‘글씨 바로쓰기 관용어편’(1, 2), ‘사자성어 단어귀신’(1, 2),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1~3권’,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1~2권’, ‘어린이를 위한 SDGs’, ‘숫자로 배우는 어린이 SDGs’, ‘조물조물 종이접기’, ‘괜찮아! 시리즈 - 요리조리 오려붙이기, 알록달록 색칠하기, 이리저리 선긋기,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구석구석 숨은그림찾기, 알쏭달쏭 그림자찾기, 찰칵찰칵 다른그림찾기, 어질어질 미로찾기’, ‘블링이의 세네동 그림 그리기’, ‘따라쓰기 성경 - 잠언 1, 2/시편 1, 2’, ‘스스로 급수한자’, ‘급수표 받아쓰기’ 등을 통해 집과 학교에서 하루 10분 학습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굿인포메이션 소개

굿인포메이션은 1999년 설립한 출판사로 경제·경영서를 주로 출판하며, 그동안 출판사 이름에 걸맞은 독특하고 재미있는 실용서들을 출간해왔다.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포착한 특색 있는 책들뿐만 아니라 시장 트렌드를 짚어내는 화제의 책으로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대한민국 학술원 우수학술도서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교양도서, 청소년권장도서, 시장경제대상(전국경제인연합회) 등 많은 상을 받았다. 자회사로 학습 워크북 브랜드 ‘스쿨존’, ‘스쿨존에듀’가 있으며 ‘가로세로 낱말퍼즐’, ‘독서기록장’, ‘글씨 바로쓰기 속담편, 관용어편’, ‘초등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뚝딱뚝딱 입체 종이접기’, ‘블링이의 이야기 색칠여행’, ‘블링이의 세네동 그림 그리기’, ‘괜찮아! 시리즈-숨은그림찾기, 빠진그림찾기, 색칠하기, 오려붙이기, 선긋기’, ‘따라쓰기 성경 - 잠언, 시편’, ‘급수표 받아쓰기’, ‘어린이를 위한 SDGs’, ‘숫자로 배우는 어린이 SDGs’ 등을 통해 ‘집과 학교에서 하루 10분 학습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nvKUUe7tmqwDeOqa...
블로그: https://blog.naver.com/schoolzoneok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odinfobooks/

연락처

굿인포메이션
정혜옥 대표
02-929-81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