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대화형 AI 도구 통해 지속 가능한 디지털 미래 구축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코파일럿’을 에코스트럭처 리소스 어드바이저에 적용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의사 결정 지원 및 성능 최적화 기능 제공

2023-09-20 10:10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e.com/kr/ko/,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대화형 인공지능(AI) 도구 ‘에코스트럭처 리소스 어드바이저 코파일럿(Resource Advisor Copilot)’을 선보인다. 이 도구는 에코스트럭처 리소스 어드바이저의 일부분이다.

디지털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글로벌 리더들은 산업 환경과 사회적 영향을 관리하기 위해 디지털 솔루션에 의존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기업의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에코스트럭처 리소스 어드바이저(EcoStruxure Resource Advisor)’를 제공하고 있다. 이 디지털 솔루션은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해 시각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리포팅 기능을 통해 필요한 데이터를 쉽게 추출함으로써 관련 절차를 간소화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대규모 언어 모델 기술을 기반으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 코파일럿을 에코스트럭처 리소스 어드바이저에 적용했다. 코파일럿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지속 가능성 사업부가 몇 년간 개발한 최신 AI 기반의 도구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의사 결정 지원 및 성능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AI 기반의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적용해 데이터를 검색하고, 시각적 자료를 생성해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도구를 적용한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리소스 어드바이저는 사업장의 배출량, 에너지 관리, 자원 소비, ESG 보고서를 인공지능을 통해 관리·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지속 가능성 사업부 사장 스티브 윌하이트(Steve Wilhite)는 “탈탄소 과제를 정면으로 해결하는 방안은 혁신적 도구를 개발해 지속 가능한 디지털 미래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는 글로벌 대기업들에 협업 인텔리전스를 실현하고 최첨단 기술과 인간의 전문성을 결합해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며 “리소스 어드바이저 코파일럿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글로벌 컨설팅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비즈니스의 자원 관리를 더 빠르고 책임감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IDC 리서치 매니저인 에이미 크레이븐스(Amy Cravens)는 “리소스 어드바이저 코파일럿의 출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디지털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물결을 나타낸다”며 “글로벌 데이터와 상호 작용하고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은 고객을 더욱 빠르게 한 단계 도약시킬 것이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지속 가능성 전략에 책임감 있고 확장 가능한 영향을 미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대화형 AI 도구 ‘에코스트럭처 리소스 어드바이저 코파일럿(Resource Advisor Copilot)’은 2024년부터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우리의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도와 모두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을 연결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것을 ‘Life Is On’이라고 부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임무는 디지털 파트너로서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세계 최고의 프로세스와 에너지 기술을 통합하고, 제품,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클라우드와 연결해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통합된 기업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택, 건물, 데이터 센터, 인프라 및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실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공동의 의미 있는 목적과 포용성, 강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강력히 지지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소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1975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48년간 국내 전기 전력 기반 시설 확충과 한국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com/kr/ko/

연락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권경민 대리
02-796-109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