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와 해양연구보존협회, 아일랜드 해양 생물 보호 성과 공개

새롭게 수집된 데이터에서 아일랜드 남부 해안 항로의 돌고래와 고래 개체수 증가 확인

더블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일랜드의 해양연구보존협회(Ocean Research and Conservation Association, ORCA)와 화웨이 아일랜드(Huawei Ireland)가 아일랜드 해양 생물 보호 관련하여 스마트고래사운드(Smart Whales Sound) 프로젝트의 공동 작업 기간에 확인된 최신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내용은 아일랜드의 볼티모어 성에서 열린 오션테크 서밋(OceanTech Summit)에서 발표되었다.

공동 연구에 따르면 아일랜드 남부 켈트 해의 항로는 해양 환경의 소음 공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해양 소음은 물개, 물고기, 심지어 오징어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해양 생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고래의 생존까지도 위협할 수 있다.

지금까지 실시간 다종 탐지 시스템은 해양 보존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스템은 새로운 음향 데이터 수집 기능을 통해 고래가 출몰하는 지역에서 선박에 실시간 알림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해양 재생 에너지 시설과 같은 주요 해양 인프라의 경우, 건설 단계에서 해양 생물에 미치는 소음 영향을 최소화하는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일랜드 ORCA의 공동 설립자 겸 총괄 책임자인 에머 키베니(Emer Keaveney)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 해역에서 선박 및 기타 인간 활동으로 발생하는 소음은 고래나 돌고래 같은 해양 생물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컨테이너선에서 발생하는 낮은 주파수의 엔진 소리와 같은 선박 소음은 고래의 호출음을 가리고, 동물의 의사소통과 집단 먹이활동과 같은 중요한 생활 전략에 영향을 미치거나, 동물이 주요 서식지에서 이탈하게 만들 수 있다.”

“최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이러한 혁신을 좋은 방향으로 활용하고 자연에 대한 이해를 높일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화웨이의 [AI 개발 플랫폼] ModelArts와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기계 학습과 결합하여 해양 보존을 위한 야생 동물 모니터링을 자동화하고 있다.”

글로벌 지속가능성 지원 이니셔티브(Global Enabling Sustainability Initiative, GESI)의 CEO 루이스 네베스(Luis Neves)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바다에서 소리를 포착하고 AI와 빅데이터 분석의 힘을 활용하여 해양 생태와 다양한 위협과의 복잡한 상호 작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작업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노력은 광범위한 대중 참여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보존 계획의 효율성을 강화하여 궁극적으로 해양 생물의 생존과 복지에 기여한다. GeSI에서는 회원사인 화웨이가 리더십을 발휘하고 혁신과 정교한 AI/딥 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고래 종을 자동으로 감지 및 식별함으로써 돌고래와 고래 보존을 지원하는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화웨이 아일랜드의 PR 책임자 루크 맥도넬(Luke McDonnell)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화웨이는 디지털 세계에서 누구도 뒤처져서는 안 된다고 믿으며, 디지털 포용을 비즈니스의 최우선 과제로 삼는 것을 회사의 사명으로 정했다. 우리는 환경 보호 외에도 디지털 기술이 다른 많은 분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 AI, 클라우드, 5G 등의 디지털 기술은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빠르게 통합되고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는 디지털 변혁과 지속 가능한 사회 경제적 발전을 촉진하고 사회 전체에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준다.”

ORCA 아일랜드 스마트고래사운드 프로젝트는 2021년 3월부터 레인포레스트 커넥션(Rainforest Connection, RFCx)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아일랜드 최초의 실시간 해양 생물음향 연구인 TECH4ALL 이니셔티브를 통해 Huawei Ireland의 지원을 받고 있다. 예비 분석에 따르면 아일랜드 남부 해안은 고래류(고래, 돌고래, 쇠돌고래)의 ‘핫스폿’이다. 고래류는 아일랜드 바다와 육지 경계에 서식하는 모든 동물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전 세계적으로 바다 포유류는 지구 동물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55531/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화웨이(Huawei)
올리비아 장(Olivia Zhang)
corporate.comms@huawe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