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AI·SOAR 관련 특허 3건 취득… 보안 운영 효율성 높이는 핵심 기술 확보
이글루코퍼레이션, 보안 위협 탐지 보고서 자동 작성하는 AI 특허 기술 개발
위협 대응 역량 높이는 특허 적용 통해 SOAR 성능 향상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이번에 취득한 AI 특허는 숙련된 보안 담당자 수준의 언어 모델을 이용해 보안 위협 탐지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관한 기술이다. 보안 담당자들은 이 AI 기술을 적용해 탐지 내역, 공격자 정보, 이벤트 정보 등을 자동 요약하고, 정확성 높은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보안 조직들은 보안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보안 담당자의 위협 분석 및 대응 역량 편차를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건의 SOAR 특허는 네트워크 보안 위협 대응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첫 번째 특허는 네트워크 보안 위협 이벤트의 위협도 순위를 자동으로 매기고, 높은 위협 순으로 우선 처리해 SOAR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술이다. 두 번째 특허는 마이터 어택 프레임워크(MITRE ATT&CK Framework) 기반 공격 패턴 예측과 플레이북(Playbook)을 활용한 자동화된 선제 대응을 지원하는 기술이다. 네트워크 보안 대응 업무 자동화를 통해 기민하게 공격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보안 운영 및 위협 대응 효율성 향상을 위한 고유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를 비롯한 우수 기술 확보에 힘을 기울이며, 솔루션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gloo.co.kr
연락처
이글루코퍼레이션
마케팅팀
안서진 대리
02-6715-23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