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문화재단, 제5대 서노원 대표이사 취임

서울시, 서울시의회, 자치구 등을 거치며 풍부한 행정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서노원 대표이사, 취임사에서 ‘경청을 통한 소통’과 ‘실행력’ 강조

뉴스 제공
성북문화재단
2023-09-21 13:21
서울--(뉴스와이어)--성북문화재단 제5대 서노원 대표이사가 15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서노원 대표이사는 1962년생으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 행정대학원, 미국 위스콘신주립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1990년 행정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한 후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정책과장, 양천구 부구청장, 서울시의회 사무처장, 서울시립대 초빙교수 등을 역임했다.

서노원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재단의 설립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경청을 통한 소통’과 ‘실행력’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그는 “재단 직원, 문화예술전문가, 성북구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되 의사결정 후에는 차질 없이 실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임직원 모두 같은 마음으로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성북문화재단은 성북구의 문화예술진흥과 구민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2012년 9월 성북구청에서 출연해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올해로 설립 11주년을 맞이한다. 재단은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성북문화바캉스’, ‘성북책모꼬지’ 등 누구도 차별받지 않는 다양한 축제 개최와 성북구립도서관, 아리랑시네센터 등 성북구 내 여러 문화시설을 운영 중에 있다.

성북문화재단 소개

재단법인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여성·구민회관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 활성화,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culture.or.kr

연락처

성북문화재단
문화정책팀
엄경석
02-6906-92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성북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