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S금융그룹 내 ‘위안라이브레코더, 회의 실시간 녹화·중계 시스템’ 성공적 구축

대규모 스트리밍, 강력한 보안, 고화질 녹화 회의 녹화·중계 시스템

뉴스 제공
위안소프트
2023-09-21 14:49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국내 S금융그룹 카드사에 회의 실시간 녹화·중계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S카드는 재택근무와 분산 근무 등의 근무 형태는 물론 비대면 서비스의 적극적인 발굴과 이런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목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후에도 변화된 업무 환경에 적응하고,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는 등 미래에 대비한 대응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기업·기관들은 데이터 수집, 보안 그리고 정보에 대한 자체적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이터 주권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데이터 주권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 요소로 자리 잡으며 국내에서도 공공 및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클라우드 화상 회의 제품을 사용하는 기업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S사 역시 이번 사업에 강화된 보안으로 비대면 뱅킹 분야, 화상 회의, 대면 회의 등 최적의 시큐어 레코딩 솔루션인 위안라이브레코더를 도입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위안라이브레코더’의 대표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데이터 주권 문제 해결
SIP 레코딩을 통해 클라우드 화상 회의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문제 없이 기업 내 녹화 및 데이터를 완벽하게 저장 및 관리해 비디오 자산에 대한 결정권을 정보 주체가 가져가는 데이터 주권을 확보할 수 있다.

◇ 구조적으로 안전한 녹화
카메라 영상 소스와 레코딩 서버를 물리적으로 분산된 위치에 구성할 수 있는 분산 녹화를 지원함으로써, 영상 데이터를 더 안전한 곳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큐어 레코딩을 지원한다. 또 허가되지 않은 사용자를 통한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스트리밍 URL 암호화와 일회성 URL (One-time URL)을 결합해 미디어 접속 보안을 강화했다.

◇ 대규모 스트리밍
라이브 또는 녹화 영상을 수백명의 사용자에게 안정적으로 스트리밍 하는 것과 관련해 처리 성능과 대역폭 예측, 다이내믹 로드 밸런싱 구성, 적응적 비트 레이트, 비디오 ECDN 사용 등 기술적으로 진일보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 즉시 VOD 서비스 지원
실시간 중계와 라이브 녹화를 동시 진행해 회의 세션이 종료되는 즉시 VOD 다시 보기 서비스를 제공,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 신속한 시스템 구축
3일의 짧은 기간 시스템 설치, 부하 시험, 통합 시험 및 리허설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는 완성도 높은 제품의 품질, 적극적인 직원의 협조, 10년 이상의 풍부한 영상 전문 기술진 투입으로 가능했다.

◇ 안정적인 ECDN 환경 구축
서울 본사와 5개의 현장 지사를 연결하는 스트리밍 ECDN을 구축해 멀리 떨어진 현장에 있는 직원들에게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 최고화질의 다중 녹화
화상 회의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최고화질(UHD/FHD) 녹화를 지원함으로써 디테일한 콘텐트도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회의가 있더라도 동시에 모든 화상 회의 세션을 자동 녹화할 수 있다.

◇ 다양한 시청 환경 지원
HTML5 기반 위안플레이어는 웹, 모바일, OTT 등 다양한 단말기 사용자에게 동영상 시청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듀얼스트림 플레이어에서는 발표자 영상과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다양한 레이아웃 뷰로 볼 수 있다.

◇ 화상회의 제품 호환
웹엑스, 줌, 팀즈, 시스코, 폴리콤, 라이프사이즈, 비됴 등 국내·외 주요 화상 회의 플랫폼과 연동 호환성을 제공한다.

◇ 자동 자막 생성
선택적으로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동영상 자막을 생성할 수 있으며, 자막 검색 기능과 스크립트로 활용할 수 있다.

위안소프트 안치성 대표는 “위안라이브레코더는 회의 녹화 시 발생할 수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나 기업의 중요 기밀 정보 유출 문제를 구조적으로 해결하여 대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줌, 웹엑스, MS팀즈 등 클라우드 화상 회의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SIP 레코딩 방식으로 회의를 녹화하면 기업 내부에 안전하게 보관·이용하기 때문에 보안 문제를 해결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위안소프트는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짧은 시간 안에 완성도 높은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구축을 원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위안미디어’를 주력 제품으로 국내·외 300여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자체 개발한 위안플레이어는 HTML5/AOS/IOS 지원, LIVE/VOD 지원, DRM 콘텐트 보안, 풍부한 학습 기능, 타임 시프트 지원, 다양한 시청 기기 지원 등 높은 완성도와 호환성을 제공함으로써 경쟁 제품 가운데 가장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평가된다.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솔루션 체험 홈페이지: http://demo.weandsoft.com/service/list.jsp
위안스토리: https://weandstory.tistory.com/
위안블로그: https://blog.naver.com/csahn2000/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https://digitalmall.g2b.go.kr

웹사이트: http://www.weandsoft.com

연락처

위안소프트
미디어솔루션사업팀
이희윤 대리
02-793-87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