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이티브, 비전 AI 프로세서에 베리실리콘의 고급 ISP IP 채택

베리실리콘의 IP 솔루션은 까다로운 로보틱스 및 AR/VR/MR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뉴스 제공
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 상하이증권거래소 688521
2023-09-22 09:25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688521.SH)은 저지연 및 저전력 기능을 갖춘 자사의 듀얼 채널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mage Signal Processor, ISP) IP를 선도적인 비전 온 칩(vision-on-chip) 프로세서 기업인 이뉴이티브(Inuitive)가 양산형 NU4100 비전 AI 프로세서에 채택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로봇,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드론 및 기타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뛰어난 이미징 및 비전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뉴이티브의 NU4100은 고품질 3D 심도 감지, 향상된 AI 처리 및 온칩 VSLAM(시각적 동시 위치 파악 및 매핑) 기능을 갖춘 고집적(highly-integrated) 단일 칩이다. 지연 시간이 짧고 전력 소비가 적어 여러 개의 4K 해상도 카메라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강력한 비전 프로세서로서 최적화된 임베디드 비전 아키텍처를 도입하여 컴퓨터 비전 엔진과 딥 러닝(CNN) 프로세싱을 포함한 일련의 컴퓨팅 블록을 효과적으로 결합한다.

베리실리콘의 ISP는 고처리량의 처리 기능을 제공하므로 NU4100 비전 AI 프로세서를 위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다중 컨텍스트 관리,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HDR), 고급 노이즈 감소 등을 통해 여러 대의 카메라를 지원하여 비전 프로세서의 전반적인 성능을 크게 향상한다.

이뉴이티브의 최고기술책임자인 도르 제페니우크(Dor Zepeniuk)는 “이뉴이티브의 NU4100 고성능 비전 AI 프로세서는 3D 비전, AI 및 VSLAM 기능이 결합한 독보적인 세트로 업계에 새로운 벤치마크를 세웠다. 우리는 베리실리콘의 첨단 기술과 서비스를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로드맵 프로세서에 있어 베리실리콘과 긴밀히 협력하여 로봇 공학 및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단일 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업계의 주요 비전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리실리콘의 총괄부사장 겸 IP 사업부 전무인 다이웨이진(Wei-Jin Dai)은 “로보틱스와 AR/VR/MR 애플리케이션은 진보적인 기술이 주도하는 혁신의 최전방을 대표한다. 포괄적인 글라스 투 글라스(Glass to Glass) 지능형 픽셀 프로세싱 IP 포트폴리오와 시각에서 비디오 및 AI 프로세싱까지 짧은 지연 시간을 제공하는 고유한 플렉사(FLEXA) 기술을 활용하는 IP 서브 시스템을 갖춘 베리실리콘은 이뉴이티브와 같은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이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뉴이티브 소개

이뉴이티브의 파격적인 비전 온 칩 프로세서는 다양한 통합 기능, 뛰어난 성능, 최적의 크기 및 비용 효율성을 갖춘 올인원 칩을 선보인다. 게임 체인저인 이 프로세서는 동시 심도 감지, 포지셔닝, 위치 알고리즘(SLAM) 및 AI 기반 물체 감지와 인지를 지원하는 동시에 시스템 지연 시간과 응답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전력을 절약하고 전반적인 성능(높은 프레임 속도와 카메라 해상도, 넓은 FOV)을 개선한다.

이뉴이티브는 머신 센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상업용 제조 분야의 파트너로 구성된 기술 에코시스템과 함께 엔터프라이즈급 센서 및 프로세서 모듈을 고객의 로봇, 드론, AR, VR, MR, AIoT 및 3D 감지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여 최적의 기능과 뛰어난 성능을 갖춘 인간과 같은 시각적 이해력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inuitive-tech.com

베리실리콘 소개

베리실리콘은 플랫폼 기반의 종합적인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와 인하우스 반도체 IP를 활용한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verisilicon.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verisilicon.com/cn/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베리실리콘(VeriSilicon)
press@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