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프로토콜-SK C&C, 웹3 산업 주도… 메인넷 최초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퍼블릭∙프라이빗 블록체인 접목 통한 보안과 사용자 접근성 동시 확보… 웹3 B2B 솔루션 시동

니어 프로토콜, SK C&C 기업 고객 연계 통해 한국 시장 내 웹3 비즈니스 확장 가속화

뉴스 제공
NEAR 코리아 허브
2023-09-22 10:30
서울--(뉴스와이어)--니어 재단(NEAR Foundation)은 IT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자 기술·산업 플랫폼 기반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SK C&C와 웹3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니어 재단과 SK C&C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상호 지원 체계 구축 △전 산업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협력 수행 △브랜드 인지도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 추진 등 웹3 산업을 개척해나가기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

니어 프로토콜은 사용성에 강점을 둔 글로벌 레이어1으로, 퍼블릭·프라이빗 블록체인 간 자유로운 전환을 지원해 보안과 사용자 접근성이 모두 중요한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접근 편의성을 제공한다. SK C&C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접목해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모두 지원하는 융합형 웹3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긴밀한 공조 합의를 이어나가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추진력을 확보해 금융·게임·콘텐츠·유통 전 영역에서 웹3 산업 선두에 선다는 전략이다. SK C&C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니어 재단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기술·사업적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SK C&C가 보유한 기업 고객과 연결해 니어 프로토콜의 한국 시장 내 우수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SK C&C 최철 Web3&Convergence그룹장은 “공공·금융·제조·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퍼블릭 블록체인과 연계한 웹3 서비스 발굴을 위해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며 “니어 프로토콜을 시작으로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여러 퍼블릭 블록체인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며 웹3 서비스 생태계 확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니어 재단 마리에케 플라멘트(Marieke Flament) 최고 경영자(CEO)는 “SK C&C와 같이 한국의 IT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연계는 다양한 유즈케이스가 등장하고, 사용자 중심의 생태계가 조성되는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니어 코리아 스캇 리(Scott Lee) 공동대표는 “니어 프로토콜은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펼치고 있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기간 경영진이 한국에 방문해 핵심 기업들과 다방면의 협업을 논의한 만큼 SK C&C를 필두로 주요한 결과물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SK C&C 소개

SK C&C는 통신·금융·제조·서비스 등 전 산업 영역에 걸쳐 국내 IT서비스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SK C&C는 국내 1위 디지털 ITS 파트너를 목표로, ITS 사업을 중심으로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를 통해 고객 니즈에 발맞춰 발전하고 있다.

NEAR 재단 소개

니어 재단은 니어 프로토콜의 거버넌스 및 개발을 총괄하는 스위스 비영리 재단이다. 니어 프로토콜은 빠른 속도, 높은 보안성, 그리고 뛰어난 확장성이 특징인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니어를 사용하면 누구나 제품을 규모의 제약없이 빠른 속도로 구축할 수 있다. 니어 팀은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를 비롯해 사업 개발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뛰어난 사용 편의성과 확장성은 물론 친환경적인 블록체인 프로토콜인 니어를 구축했다. 니어 프로토콜은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a16z, 코인베이스(Coinbase) 벤처스, 멀티코인(Multi Coin) 캐피탈, 해시드(Hashed) 등 유수의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또한 자체 생태계 성장을 위해 약 1조1500억원에 육박하는 생태계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NEAR 코리아 소개

니어 코리아는 글로벌 레이어 1인 니어 프로토콜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개발 영역 전반을 총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니어 프로토콜 참여 프로젝트의 지원, 개발자 커뮤니티 육성, 마케팅 및 브랜딩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s://nearkorea.org

연락처

NEAR 코리아 허브
루이스 신(Luis Shin)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NEAR 코리아 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