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드 지속가능성상 포럼의 사고형 리더, 개인과 지구를 위한 발전 촉구
기후 행동을 촉구하기 위한 헌신은 아랍에미리트 건국 아버지인 고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히안(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2008년에 제정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의 사명과 일치한다. 15년 동안 151개국에서 3억7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 솔루션과 학생 주도 학교 프로젝트를 통해 총 106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시에라리온의 국회의원이자 기후 변화, 재생 가능 에너지 및 식량 안보에 관한 대통령 이니셔티브 의장인 칸데 윰켈라(Hon. Dr. Kandeh Yumkella) 박사가 정의로운 에너지 전환을 통해 남반구, 특히 아프리카를 통합해야 할 필요성을 검토하면서 포럼을 열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모든 차원에서 효과적인 조치와 정직한 협력이 필요하다. 이는 개인, 지역 사회, 정부 및 민간 부문 모두에서 이뤄져야 한다. 특히, 대규모 재생 가능 프로젝트를 위한 아랍에미리트의 지원에 힘입어 파트너십이 성장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이는 COP28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기대한다.”
후속 패널에서는 식량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포괄적인 기후 재정 문제를 해결하는 것부터 녹색 기술과 사회 혁신이 필수 자원에 대한 접근성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탐구하는 것까지 다양한 주제를 논의했다.
환경방위기금(Environmental Defense Fund)의 임팩트 담당 수석 부사장인 안젤라 추리 칼호이게(Angela Churie Kallhauge)는 모든 사람의 에너지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 현실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후 솔루션이 사람들에게 의미하는 바에 다시 초점을 맞춰야 한다. 원주민과 지역 사회가 자신의 지분을 주장하고 해결책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 진정한 변화를 만들 것이다.”
젊음과 포용성이라는 주제를 강조한 포럼에서는 젊은 활동가들이 지속 가능한 개발의 미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이러한 다각적인 대화는 모두 대담한 글로벌 기후 행동을 추진하는 공동 노력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특히 가장 취약한 지역 사회를 위한 자원 동원, 글로벌 식량 안보를 위한 응집력 있는 전략 채택,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청소년 역량 강화 등이 주제가 됐다. 이는 2023년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리는 COP28에 대한 강력한 추진력이 될 것이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소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아랍에미리트 건국의 아버지인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히안(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유산을 기리기 위한 상이다. 이 상은 보건, 식량, 에너지, 물, 기후 행동 및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에서 혁신적인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단체와 고등학교를 인정하고 포상해 지속 가능한 개발과 인도주의 행동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상은 15년이 넘는 동안 106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151개국 3억7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출처: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59536/en
웹사이트: https://zayedsustainabilityprize.com/
연락처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림 디아브(Reem Diab)
Reem.Diab@bcw-global.com
이 보도자료는 Zayed Sustainability Prize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