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토요포차 & 로컬마켓 프로그램, 안동 찾는 관광객에 인기

안동 왔니껴, 고소한 토요포차 & 로컬마켓으로 오소

뉴스 제공
안동시관광협의회
2023-09-25 07:00
안동--(뉴스와이어)--안동시와 안동시관광협의회는 DMO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고소한 토요포차 & 로컬마켓’ 프로그램이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고소한 토요포차’는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안동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동찜닭 골목제비원 상가에서 11월 18일까지 진행된다.

‘고소한 토요포차’는 안동의 명품특산물인 고등어, 소주, 한우 등을 주재료로 사용하며, 준비된 재료를 직접 꼬치에 꽂아 구워 먹는 체험 형태의 포차로 운영되고 있다. 안동 간고등어와 한우 굽는 냄새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행사장으로 이끌게 하고 있으며, 특히 안동소주 하이볼은 젊은 층뿐만 아니라 남녀노소에게 모두 관심을 받으며 꼬치와 함께 인기몰이 중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이 함께 펼쳐지고 있어 관광객은 안동의 맛과 멋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관광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호응 속에 현장은 흥겨움이 가득하다.

안동시관광협위회 DMO 사업단 권혁대 회장은 “고소한 토요포차는 유명한 안동 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야간 관광프로그램 참여를 이끌어 체류형 관광지로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광객들은 함께 진행되는 안동관광여권 이벤트를 통해 스템프 인증숫자에 따라 안동소주, 월영약과, 탈 기념품, 하회 도마 등 다양한 안동 특산품을 받을 수 있다. 안동관광여권은 하회마을·도산서원 등 주요 관광지 및 음식점, 식당, 숙박업소, 특산품 업체 등 안동의 70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관광객 누구나 KTX안동역 관광안내소, 안동여행의 기점 ‘여기’(안동 관광커뮤니티센터), 하회마을 관광안내소, 봉정사 관광안내소, 도산서원 관광안내소, 만휴정 매표소 등 6개소에서 안동관광여권을 배부받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상품인 특산품은 안동여행의 기점 ‘여기’(안동시 축제장길 210)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는 로컬마켓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안동시는 이번 안동관광여권 스탬프 인증을 통해 안동을 찾는 관광객이 재미있고 좋은 추억이 남는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소한 토요포차 & 로컬마켓’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을 담다’ 누리집(https://addm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동시관광협의회 소개

안동시관광협의회는 관광진흥법 제 48조의9의 규정에 의한 안동지역 관광진흥을 목적으로 2018년 설립된 70여개의 사업체로 구성된 협의체다. 주요업무는 안동지역 관광인력과 관광기업 육성, 관광단체와 관광인력간 네트워크, 안동시 관광수용태새 개선을 주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ddmo.kr

연락처

안동시관광협의회 홍보대행
우리투어네트웍스
홍보팀
김춘수
02-539-1681
이메일 보내기

문의
안동시관광협의회
054-855-0515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안동시관광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