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피칭대회’ 성황리 개최

온라인 중고 교복 플랫폼 아이디어 제안, 여수 노석연 씨 최우수상 수상

뉴스 제공
상생나무
2023-09-22 15:37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와 사단법인 상생나무는 소셜캠퍼스 온 전남에서 ‘2023년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피칭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9월 20일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와 상생나무가 주최/주관하고, 한전KDN이 후원하는 ‘2023년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지역의 문제를 사회적경제로 해결하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22팀 중 15팀이 대회에 참가해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로 경쟁을 펼쳤다.

지역을 바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소셜미션, 사회적기업가 자질, 창업 아이템, 사업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와 발표 능력 등을 전반적으로 심사해 △‘온라인 중고 교복 플랫폼’ 아이디어를 낸 여수의 노석연 씨(46세)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친환경 설거지 바 제작 및 판매’ 아이디어를 제시한 문윤정 씨(41세) 외 2명이 우수상, △‘인공지능을 활용한 시니어 웰빙 관광투어 플랫폼’ 아이디어를 제시한 최종명 씨(38세) 외 3명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 장려상 각 50만원의 시상금과 전남도지사 상장이 수상됐다.

상생나무 정총복 본부장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을 지역 청년들에게 인식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소득 주도의 성장을 견인하도록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상생나무 소개

사단법인 상생나무는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사람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회,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사회, 시민사회의 성장과 공동체 발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 시민들의 삶의 질이 보장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조사·연구·교육·홍보·츨판·자문 및 컨설팅 등의 사업을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jnsec.kr/

연락처

상생나무
창업지원팀
최지은 선임
070-5117-432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상생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