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퀴티 인터내셔널의 포트폴리오 기업 삼히호텔, IPO 완료

뉴스 제공
Equity International
2023-09-24 12:00
시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ourtyard by Marriott, Fairfield by Marriott, Hyatt Regency, Hyatt Place, Sheraton and Holiday Inn Express by IHG와 같은 운영 브랜드를 갖춘 인도에서 세 번째로 큰 호텔 소유권 및 자산 관리 플랫폼인 삼히호텔(SAMHI Hotels Limited)[1]이 기업공개(IPO)를 완료했다. 회사의 주식은 인도의 BSE 및 NSE에 상장되었으며, 종목 기호 SAMHI로 거래를 시작했다.

샘 젤(Sam Zell)이 설립한 사모펀드 회사인 에퀴티 인터내셔널(Equity International)은 2011년에 삼히에 최초로 투자한 이래 대부분의 기간에 최대 주주 지위를 유지해왔다. 에퀴티 인터내셔널 계열사인 블루챈드라(Blue Chandra Pte. Ltd.)는 이번 IPO와 함께 회사 지분의 약 50%를 매각했다.

삼히의 이사장이자 총괄책임자 겸 최고경영자 아시시 자크한왈라(Ashish Jakhanwala)는 “에퀴티 인터내셔널의 투자는 삼히의 성공에 있어 필수적이었다”면서 “이 파트너십은 회사 성장에 필요한 자본, 도구적 조언 및 지원을 제공했다. 샘이 여기에서 우리와 함께 이 중요한 이정표를 축하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퀴티 인터내셔널은 개념과 그 실행을 주도하는 기업가인 아시시 자크한왈라에 대한 매력적인 자본 배치 기회를 인식했다. 인도의 강력한 경제 성장과 급속한 도시화는 인도의 여행 및 관광 부문에 장기적인 순풍을 제공했다. 국제적인 브랜드를 사용하여 서비스업 중심 플랫폼을 확장하려는 삼히의 전략은 회사를 대부분의 경쟁업체와 차별화했다.

에퀴티 인터내셔널의 최고경영자 톰 헤네건(Tom Heneghan)은 “삼히의 IPO는 기업가에 투자하려는 샘 젤의 의지와 이번 IPO를 끝까지 완수하여 샘을 자랑스럽게 만들려는 아시시의 결단력과 끈기를 보여주는 증거이다. 숙박 업계 대부분의 기업과 마찬가지로 삼히도 팬데믹으로 인해 엄청난 어려움에 직면했다. 에퀴티 인터내셔널의 투자 이후 10년이 넘은 지금 삼히는 번성하고 있다. 샘이 이 IPO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아시시와 전체 삼히 경영진에 대해 미소를 지으며 매우 자랑스러워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에퀴티 인터내셔널 소개


샘 젤(Sam Zell)이 1999년에 설립한 시카고 기반의 에퀴티 인터내셔널(Equity International Management, LLC, EI)은 주로 미국 외 지역 투자에 주력하는 사모펀드 회사이다. 이 회사는 부동산 및 인프라 관련 운영 회사는 물론 주택 부문의 혁신적인 솔루션에도 기업 차원의 투자를 하고 있다. EI는 네트워크와 경험을 활용하여 강력한 운영 파트너와 함께 기관 비즈니스를 구축한다.

삼히호텔 소개

삼히호텔(SAMHI Hotels Limited)은 메리어트, 하이야트, IHG와 같은 유수의 호텔 운영업체들과 장기 관리 계약을 통해 4801개의 운영 키(소유 및 임대)를 갖춘 31개 호텔 포트폴리오를 운영하는 인도의 호텔 소유 및 자산 관리 플랫폼이다. 운영 범위는 벵갈루루(카르나타카), 하이데라바드(텔랑가나), 수도권, 푸네(마하라슈트라), 첸나이(타밀나두), 아메다바드(구자라트) 등 인도의 주요 도시 소비 센터 12곳에 걸쳐 있다. 삼히의 주주에는 Equity International, LLC 계열사, Asiya Capital(ACIC Mauritius 1 및 ACIC Mauritius 2), Goldman Sachs Investments Holdings(Asia) Limited, GTI Capital Alpha Pvt Ltd, 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Sarvara Investment Fund I이 포함된다.

[1] 2023년 3월 31일 현재 운영 키(소유 및 임대) 기준. 출처: Jones-Lang LaSalle Property Consultants(India) Private Limited, ‘Indian Hospitality Industry Overview’(2023년 6월 30일자).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597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

웹사이트: http://www.equityinternation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퀴티 인터내셔널(Equity International)
레슬리 치어스(Lesley Cheers)
press@equityinternation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