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항공우주 밸류체인 진출, KOTRA가 지원한다

일 최대 항공우주 전시회 ‘에어로마트 나고야’ 연계 ‘파트너링 사업’ 개최

뉴스 제공
KOTRA
2023-09-25 15: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유정열)는 경상남도(지사 박완수),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와 함께 이달 26일부터 사흘간 일본 나고야시에서 개최하는 ‘에어로마트 나고야(AEROMART NAGOYA) 2023’에 참가한다.

‘에어로마트 나고야’는 일본 최대 항공우주 전시회로 프랑스 어드밴스드비즈니스이벤트(BCI)사와 나고야상공회의소가 격년으로 공동 개최해왔다. 이번 5회째 전시회에는 4년 만의 대면 상담으로 사상 최대 규모인 253개의 기업, 단체가 18개국에서 참가한다.

KOTRA와 경남테크노파크, 아이치현은 지난해부터 한국 중소기업 27개 사, 일본 기업 16개 사로부터 협력 수요를 발굴했고 상담회나 네트워킹 세미나 등을 통해 교류를 확대해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정밀가공 △복합재 △첨단 항공 모빌리티(AMM) 등 차세대 항공우주 산업을 대표할 다양한 기술을 선보여 신규 비즈니스 협력 기회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26일에는 경상남도와 아이치현이 양국 항공우주 산업 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경상남도와 아이치현은 자국 항공우주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지자체이다. 경상남도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비롯한 기업들이 다수 포진해 국내 항공 산업의 65%를 담당하고 있다. 일본은 아이치현을 중심으로 한 중부지역에 미쓰비시중공업을 비롯한 171개 관련 기업이 모여있어 일본 전체 항공우주 산업 생산의 45.7%를 차지한다.

KOTRA 김삼식 일본지역본부장은 “항공우주산업은 양국의 주요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신기술에 관한 관심이 높은 분야”라며 “기술·제도적으로 민감한 분야인 만큼 정부·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 기업에 많은 수출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OTRA는 한일 기업 간 경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9월 중 대규모 행사를 연이어 개최하고 있다. 5일 나고야에서 ‘차세대 모빌리티 파트너링’ 사업을, 오사카에서는 26일 ‘한국우수상품전’을 개최해 일본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한국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홍보실
이은화 사원
02-3460-70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