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디지털 트윈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우수상 수상

H2MEET 2023 수소 생산 부문 혁신 기술 선정

수소 생산 협업 플랫폼, 효율 향상·운영 개선·비용 절감 등 이점 제공

뉴스 제공
한국에머슨
2023-09-25 09:49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엔지니어링 및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에머슨이 수소 산업 분야 최고 혁신 기술을 선정하는 ‘H2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에머슨은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소 생산 부문에 에머슨 디지털 트윈을 적용한 수전해 공정 시뮬레이션을 출품했다. 시상식은 9월 13일 일산 킨텍스 ‘H2MEET 2023’ 박람회에서 진행됐으며 수상 기준은 혁신성, 기술성, 상품성, 발전성 등 4개 영역을 종합 평가해 8개 기업을 선정했다.

에머슨 디지털 트윈은 사용자에게 수전해 공정 중 매개변수(온도, 압력, 전압, 수소 생산 유량 및 효율성)를 적용한 실시간 성능 시연, 표준화된 공정 방식 구현, 다양한 운영 시나리오 및 비상 상황 대응에 대한 시나리오 적용을 통해 생산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영자는 생산 제어 시스템에서 시간과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가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운영되는 에머슨 디지털 트윈은 온라인으로 수전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주요 기능으로 △화학 반응 구현 △공정 결괏값 예측 △이온 교환막 효율 및 교체 시기 예측 △정류기 리플 전류 성능 모니터링 등이 있다. 이 과정에서 도출한 데이터 결괏값을 실제 수전해 과정에 적용해 공정 제어 과정에서 복잡성을 해소하고 운영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한국에머슨은 이번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우수상 수상은 글로벌 시장 및 주요 각 산업이 주목하는 수소 경제 관련 에머슨의 독보적 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좋은 기회라며, 수소 산업 발전을 이끄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히 연구 및 전문적 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머슨은 글로벌 산업 자동화 리더로서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비롯해 충전소, 연료전지, 제어 및 안전 감지 시스템 등 수소 생산부터 저장, 운송, 액화 및 관리에 이르는 전방위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 글로벌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 아스펜테크(AspenTech)와의 얼라이언스로 디지털 트윈, 플랜트 자산 관리, 모니터링 및 최적화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에머슨 고객사들의 산업 디지털 혁신과 탈탄소화 목표를 지원한다.

한국에머슨 소개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본사를 둔 에머슨(NYSE: EMR)은 전 세계 산업, 상업 및 소비자 시장의 고객들을 위해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회사다. 글로벌 자동화 솔루션 비즈니스의 퓨어 플레이로서 산업용 소프트웨어 아스펜테크(AspenTech)와 함께 프로세스 계획 단계부터 하이브리드 및 개별 제조업체의 에너지 및 운영 비용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측정 가능한 결과를 통해 공정 및 산업 자동화 비즈니스의 근본적 성과 개선에 이바지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근로자와 환경을 보호한다. 깊이 있는 업계 경험을 토대로 고객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는 에머슨은 복잡성과 예측 불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각 산업에서 여러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이 지속 가능한 지능형 인프라를 구축하고 가치 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혁신 솔루션 고도화 및 글로벌 리더십 발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merson.kr

연락처

한국에머슨 홍보대행
PRGATE
선희주 A.E
02-792-2633(내선 144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에머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