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10~12월 ‘ESG+메세나’ 워크숍 진행

화성 ‘ESG+메세나(기업과 문화예술의 파트너십)’ 워크숍과 포럼 열려

2023 경기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3-09-25 11:31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2023 경기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기업과 문화예술의 파트너십’을 통해 문화자치 기금을 조성하는 ‘ESG+메세나’ 워크숍을 운영한다.

화성 ‘ESG+메세나’ 워크숍은 ‘2023 경기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과 예술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민의 삶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사업이다. 10~11월 총 3회의 워크숍과 12월의 포럼에는 ESG와 메세나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ESG는 기업의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ment) 개선을 통한 윤리경영 실천을 말하고, 메세나는 기업의 문화예술 후원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도시의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오늘날 ESG 경영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매김했고, ESG 이슈를 풀어낼 수 있는 솔루션 중의 하나로 문화예술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ESG 시대에 기업과 문화예술이 만나면 예술 본연의 인지적 가치와 예술행동을 통해 조직문화 및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촉매가 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매회 워크숍마다 선착순 30명으로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은 12월 초까지 계속되며, 올해의 워크숍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기업+문화예술’의 구체적 실천 사례를 통해 문화자치 기금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의 ‘ESG+메세나’ 활동은 시민과 기업의 협력과 상생(Win-Win)을 통해 가능하다며, 기업이 ESG 경영으로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과 시민이 지역사회에서 문화적 삶을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이 긴밀하게 연결돼 상호발전으로 이어진다면 진정한 문화자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정책기획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문화정책기획팀
031-290-4666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화성시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