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2023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선정

뉴스 제공
오토닉스
2023-09-26 08:40
서울--(뉴스와이어)--국내를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www.autonics.com, 대표 박용진)가 ‘2023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창조적인 기술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사내에 직무발명 보상제도를 운용하고, 발명자에게 합리적인 보상을 제공하고 있는 모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기업은 2년 동안 특허·실용신안·디자인 우선 심사 대상 및 연차료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정부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된다.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세이프티, LiDAR, 변위센서 등의 독자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R&D 중심 기업이다.

오토닉스는 연구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사내 직무발명 보상 규정을 제정해 시행하고 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특허 및 디자인 출원을 진행하고 해당 발명자에 대해 직무발명 보상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이 같은 발명 장려로 현재 오토닉스는 국내외 등록 특허 65건, 국내외 등록 디자인 54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직무발명보상 평가 기간인 2년 동안 특허 출원 13건 및 디자인 출원 9건의 발명자 총 23명에게 보상금 지급을 완료했다.

오토닉스는 기술 경쟁력 강화와 적극적인 발명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사내 전담 부서를 운영해 지식재산권 창출과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세이프티·LiDAR 등의 신제품에 적용된 핵심 기술에 대해서는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고 연구원들에게는 보상을 통해 발명 의욕을 고취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어나감으로써 국내 산업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토닉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2019년 우수 기업 연구소’ 선정에 이어 ‘2023년 우수 기업 연구소’로 또 한차례 지정되며 R&D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오토닉스 소개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레이저 마킹 시스템, 세이프티 등 6000여 종의 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튀르키예, 러시아, 미국, 브라질 등 12개 현지 법인을 통해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스마트 팩토리 부문 리더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nics.com

연락처

오토닉스
마케팅기획팀
김은정 과장
02-2048-156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오토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