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매일 만나는 ‘2023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 개최

10월 한 달(10.1.~31.) 전국 어디서나 즐기는 풍성한 페스타 프로그램 준비

‘맨날 만날 문화쿠폰’ 매일 오전 10시 1000장씩 선착순 배포

뉴스 제공
지역문화진흥원
2023-09-26 10:05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차재근, 이하 진흥원)과 8개 협력기관*이 주관·협력하는 ‘2023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가 문화의 달인 10월 한 달간(10.1.~31.)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 및 전국 각지에서 개최된다.

*8개 협력기관 :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한국문화원연합회, 한국문화의집협회, 한국박물관협회, 한국사립미술관연합회, 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국민의 대표적 문화누림 사업인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로, 문화시설 할인 또는 무료관람, 야간개방 등 다양한 문화누림 사업을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을 맞이했다.

◇ 문화의 달 10월… 2000여 문화시설 참여, 300회 이상의 특별프로그램 준비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을 기념해 ‘맨날 만날 문화가 있는 날’이라는 슬로건 아래 △백서 발간 △3일간의 특별한 행복 △맨날 만날 문화쿠폰 등의 사업에 참여하는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지난 10년 간의 과거와 오늘, 내일을 조명하는 시민참여 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페스타 기간 동안 전국 각지 2000개 이상의 문화시설이 참여하고, 300회 이상의 특별프로그램이 지역의 일상공간에서 펼쳐져 10월 한 달간 문화로 즐거운 일상의 쉼표를 선물한다. 특별프로그램을 비롯해 지역행사 및 다양한 연계 행사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culture.go.kr/wday/festa1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3일간의 특별한 행복… 광화문 광장에서 즐기는 전시, 체험, 청춘마이크페스티벌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는 특별행사인 ‘3일간의 특별한 행복’이 개최된다. △문화가 있는 날의 10년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획전시 △민간 협력단체와 함께 만드는 조금은 특별한 팝업 특별전 △다시보는 집콘 △맨날 만날 문화마켓 등 문화가 있는 날 베스트 콘텐츠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곁들여진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제3회 청춘마이크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청춘마이크 페스티벌’은 문화가 있는 날 기획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실버예술가들이 함께 만드는 과정 중심의 축제로 ‘혼돈과 열정사이’라는 주제로 31팀 100여명이 광화문 광장 및 세종문화회관 일대 3개의 무대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 일상에서 매일매일 즐기자, 10주년 기념 문화가 있는 날 통큰 혜택 제공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페스타 기간 동안 국민 모두가 저렴한 비용으로 문화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맨날 만날 문화쿠폰’을 인터파크(https://tickets.interpark.com)를 통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매일 10시 선착순 1000명에게 배포한다.

문화 쿠폰은 3000원권, 5000원권으로 아이디(ID)당 1일 1회 1매 선착순으로 배포되며, 다운로드 후 익일 자정까지 사용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할인권은 자동 소멸되며,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에서 판매 중인 문화 프로그램(영화, 캠핑상품 제외)을 대상으로 쿠폰 사용기간은 11월 15일까지다.

10주년을 계기로 민간과 협업한 특별한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9월 27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화~수 투숙 기간에 한해 화요일 투숙 예약 시 수요일 투숙은 무료로 제공되는‘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 기념 특가 화수 1+1’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누리집을 통해 안내되며, 예약방법은 한화리조트 웹 혹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측은 국민의 일상 속 쉼표가 돼준 문화가 있는 날의 10주년을 맞이해 다채롭게 준비한 문화프로그램들과 문화 혜택을 놓치지 말고 가족들과 알차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문화진흥원 소개

지역문화진흥원은 지역의 문화 가치 창출과 꾸준하고 자발적인 문화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지역문화 및 생활문화 진흥을 위한 사업·활동을 지원, 모든 국민이 문화적 삶을 누리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국민의 문화권 보장과 균형 있는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정책 및 지역 현장의 균형과 공정한 문화를 만들고, 국민과 소통하고 상호 협력하는 상호 존중의 문화 가치 실현을 위해 혁신적이고 선도적 역할을 다해 모든 국민이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의 숲을 가꾸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cda.or.kr

연락처

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기획팀
구진희 주임
02-2623-314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지역문화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