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브릿지 파이낸셜, 아비바에 영국 생명보험 사업 매각

뉴스 제공
Corebridge Financial 뉴욕증권거래소 CRBG
2023-09-26 10:3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어브릿지 파이낸셜(Corebridge Financial, Inc., 뉴욕증권거래소: CRBG)이 영국 생명보험 사업 AIG생명(AIG Life Limited)을 현금 총액 4억6000만파운드에 아비바(Aviva plc)에 매각하는 최종 협약서에 서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매각은 규제 승인을 비롯한 관례적인 계약 종결 조건에 따라 2024년 상반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과반수 주주인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American International Group, 뉴욕증권거래소: AIG) 회장 및 최고경영자 겸 코어브릿지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는 피터 자피노(Peter Zaffino)는 “이번 매각은 미국에서 긍정적 성과를 올리고 있는 생명 및 은퇴 관련 상품과 솔루션에 집중하기 위함이며, 코어브릿지의 포트폴리오를 능률화할 또 다른 적극적인 조치”라며 “아비바가 개인 및 고용주들에게 그들 자신과 직원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혁신적인 서비스와 솔루션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코어브릿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케빈 호건(Kevin Hogan)은 “코어브릿지는 탄탄한 시장 지위와 핵심 미국 제품의 매력적인 역동성을 활용하는 데 집중해 주주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2014년에 영국 생명보험 사업을 인수한 이래로 코어브릿지는 영국에서 생명보험, CI보험, 소득보장보험 제공자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아비바와 긴밀히 협력해 직원, 고객, 유통 협력사에게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IG생명은 영국, 채널제도, 맨섬, 지브롤터에서 운영되는 코어브릿지의 생명보험 부문을 맡는다. 생명보험 사업은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해 생명, 일상, 생계가 위협받는 개인, 가족, 기업에 재정적, 실질적 지원을 제공한다.

이 사업은 J.P.모건 증권(J.P. Morgan Securities LLC)이 재무 자문을 맡고 있으며, 스캐든 압스 슬레이터 미거 앤드 플롬(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LLP)이 법률 자문을 맡고 있다.

코어브릿지 파이낸셜 소개

코어브릿지 파이낸셜은 더 많은 사람이 금융 생활에서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있다. 코어브릿지 파이낸셜은 2023년 6월 30일 기준 3억7000만달러의 자산을 관리 및 감독하고 있는 회사로, 현재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은퇴 솔루션 및 보험 제공업체이다. 코어브릿지 파이낸셜은 금융 전문가 및 기관과 협력해 개인이 금융적으로 안정적인 미래를 설계하고, 자금을 비축해 이를 실현하도록 돕고 있다. corebridgefinancial.com을 방문하거나 링크트인유튜브를 팔로우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IG 소개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 주식회사(American International Group, Inc., AIG)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보험 조직이다. AIG의 회원사들은 약 70개 국가 및 지역의 사업체 및 개인이 자산을 보호하고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aig.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G의 보통주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AIG는 전 세계에서 운영되고 있는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 주식회사 사업소의 브랜드명이다.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 주식회사의 자회사 또는 협력사에서 계약 및 제공을 담당하고 있다. AIG에서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는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는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보장 범위는 증권 계약상 요건 및 실제 정책상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비보험 제품 및 서비스는 독자적인 제3자 업체에서 제공할 수도 있다. 특정 재산의 피해는 서플러스 라인 보험회사(surplus lines insurer)에서 제공할 수도 있다. 서플러스 라인 보험회사는 일반적으로 주(州) 보증기금(state guaranty funds)에 참여하지 않으므로 피보험자는 해당 기금에 의해 보호받을 수 없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에 언급되는 일부 진술 및 기타 보도 내용과 관련된 구두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이런 진술은 과거 역사적 사실이 아니라 장래 사건에 관련된 기업의 믿음을 반영하며, 성격상 본직적으로 불확실하고 관련 당사자의 통제를 벗어난다. 따라서 예상 시간대 내에 거래가 완료되지 못하거나, 아예 완료되지 못하거나, 이런 진술에 반영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상이한 형태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본 보도자료에 등장하는 참조된 각 당사자는 각자의 진술에 관한 책임만을 지며 다른 당사자의 진술을 확증하거나 채택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orebridgefinanci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코어브릿지 파이낸셜(Corebridge Financial)
투자 문의
이실 뮈데리솔루(Işıl Müderrisoğlu)
investorrelations@corebridgefinancial.com

매트 워드(Matt Ward)
미디어 문의
media.contact@corebridgefinancial.com
 
AIG
투자 문의
쿠틴 맥밀런(Quentin McMillan)
quentin.mcmillan@aig.com

미디어 문의
클레어 탤콧(Claire Talcott)
claire.talcott@ai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