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에스엠피티 아미크라와 테라마운트, 실리콘 포토닉스 패키징 발전 위해 협력

뉴스 제공
Teramount LTD
2023-09-26 13:30
레겐스부르크,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울트라 초정밀 다이 어태치(die attach) 솔루션에 특화된 세계 일류 다이 어태치 장비 공급업체인 에이에스엠피티 아미크라(ASMPT AMICRA)와 칩을 위한 확장 가능한 광섬유 연결 분야의 리더인 테라마운트(Teramount Ltd)는 파이버를 실리콘 포토닉 칩에 연결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데이터 통신 및 텔레콤 애플리케이션에서 계속 증가하는 대역폭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빠르게 발달하는 인공지능 및 고성능 네트워킹 분야에서 원활한 파이버-투-칩(fiber-to-chip) 연결을 달성하는 것은 주요 난제 중 하나였다. 두 회사의 협업은 에이에스엠피티 아미크라의 고급 정밀 다이 어태치 기계를 사용해 고객의 실리콘 포토닉스 웨이퍼에 테라마운트의 선구적인 웨이퍼 레벨 셀프 정렬 광학 소자를 배치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해 이러한 오랜 과제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약속한다.

테라마운트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헤샴 타하(Hesham Taha)는 “대량 실리콘 포토닉스 제조 및 패키징에 대한 분명한 고객의 수요가 존재한다”며 “고객들은 대량의 OSAT 환경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장비로 이를 지원하고 싶어한다. 다이-투-웨이퍼 어태치 장비의 선두 주자인 에이에스엠피티 아미크라는 확장을 통해 증가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하려는 테라마운트를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밝혔다.

에이에스엠피티 아미크라의 이사인 요한 바인헨들러(Johann Weinhaendler) 박사는 “실리콘 포토닉스는 미래 일상생활의 핵심 기술이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하려면 반도체 부품을 조립할 때 점점 더 높은 정확도가 요구된다”며 “테라마운트는 고속 연결 솔루션 개발 분야의 최적 전문가로, 우리는 함께 광학 렌즈 부품의 고정밀 패시브 웨이퍼 레벨 어셈블리를 통해 제품을 통합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테라마운트 소개

테라마운트는 광학을 데이터 센터, 고급 컴퓨팅, 센서 및 기타 데이터 통신 및 텔레콤 애플리케이션용 실리콘에 연결하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광학 연결의 세계를 변화시키고 있다. 혁신적인 범용 포토닉 커플러(Universal Photonic Coupler) 솔루션은 파이버를 포토닉 칩에 확장 가능하게 연결하고, 포토닉스를 표준 반도체 대량 제조 및 패키징 역량에 맞춰 조율한다. 테라마운트 사무소는 이스라엘 예루살렘에 있다. 웹사이트: www.teramount.com

에이에스엠피티 아미크라 소개

독일 레겐스부르크에 본사를 둔 에이에스엠피티 아미크라는 초정밀 다이 캐스트 시스템 분야의 세계적인 일류 공급업체이다. ASMPT 아미크라 시스템은 다이 어태치, 플립 칩, 유텍, 에폭시 및 대량 전사 인쇄(Mass Transfer Printing, MTP) 공정을 지원하는 실리콘 포토닉스 및 반도체 첨단 패키징 시장에서 ±0.2µm@3초의 미크론 단위 미만의 배치 정확도에 특화돼 있다.

에이에스엠피티 아미크라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반도체 및 전자제품 제조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에이에스엠피티 리미티드(ASMPT Limited)(홍콩증권거래소 종목코드: 0522)의 자회사이다.

https://amicra.semi.asmpt.com/

웹사이트: https://teramou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테라마운트(Teramount)
헤샴 타하 박사(최고경영자)
+972 50-6419792
hesha.taha@teramount.com

에이에스엠피티 아미크라(ASMPT AMICRA)
요한 바인헨들러 박사(이사)
유선: +49 941 2082090
휴대폰: +49 151 1456 9902
johann.weinhaendler@asmp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