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 ‘다문화아동 1박 2일 문화캠프’ 진행

사단법인 행복한가 ‘다문화아동문화지원사업’ 일환

금천구 내 타 지역아동센터와 연합캠프로 힐링의 시간 가져

서울--(뉴스와이어)--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는 7월 27일~28일 사단법인 행복한가의 ‘다문화아동문화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안산시 대부도 소재 대형 풀 빌라에서 서울 금천구 내 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다문화아동 1박 2일 문화캠프’를 진행했다.

사단법인 행복한가의 ‘다문화아동문화지원사업’은 의사소통과 문화적 차이로 적응하지 못하는 다문화가정을 위해 기획됐으며, 문화캠프에 참여한 모든 아동이 각자의 꿈을 품고 건강하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다문화아동 1박 2일 문화캠프’는 ‘같이가치’의 실천을 몸소 느끼는 기회가 됐다. 어색함은 한순간이었으며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나눠 미니 체육대회를 열고, 개개인의 장기를 뽐내는 시간을 갖는 등 승부를 떠나 서로를 응원하며 소통하고 화합했다.

무엇보다 참여 아동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도심 속 열대야를 벗어나 자연을 벗 삼아 또래와 함께하는 즐거움으로 무더위를 잊으며 모처럼 만에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아역아동터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고정관념이 아이들에게는 문화의 다양성으로 극복되고 있었고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아동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다문화라는 틀에서 벗어나 함께하는 사회 일원으로서 차별 받지 않는 아동,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 소개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는 지역 내 요보호 아동들의 경제적 어려움과 다문화 가정, 맞벌이 가정 등 부모 역할 수행의 부족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의 가족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아동 대상 무료급식 제공, 안전한 보호 관리, 지역 연계, 방과 후 개별학습지도 및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동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복지의 수혜자인 아동들이 사랑이 가득한 사랑밭을 일구고 ‘같이가치’를 실천하는 밝고 건전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s-icare.org/

연락처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
주재연 복지사
02-851-38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함께하는사랑밭 독산지역아동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