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경정신의학회, 서울과 대구에서 정신건강축제 ‘찾아가는 대국민 강연’ 개최

2030 청년세대의 급증하는 정신건강 문제와 관심사 반영

유명 정신과 의사들의 10월 한 달간 찾아가는 강연과 시와 음악으로 전하는 위로 렉처 콘서트 준비

2023-09-27 08:00
서울--(뉴스와이어)--대한신경정신의학회(이사장 오강섭)는 코로나19 이후 정신건강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찾아가는 강연, 토크 콘서트, 렉처 콘서트’를 서울과 대구에서 10월 한 달간 개최한다.

특히 20~30대 청년 세대의 우울증 유병률이 매우 높아지고 있고,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건수가 크게 증가하는 등 국민의 정신건강이 위협 받는 상황에서 그 어느 때보다 전문 의료인과 기관의 올바른 정보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진료실을 넘어 우울과 불안, 인간관계 갈등과 스트레스로 소진돼 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정신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자존감, 우울증, 불안, 번아웃’을 주제로 한 질환별 특강을 준비해 서울 지역 곳곳으로 찾아가는 강연회를 개최한다. 또 대구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의 ‘토크 콘서트’와 정호승 시인과 문아람 피아니스트의 ‘렉처 콘서트’로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시와 음악으로 마음 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시민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자 한다.

오강섭 이사장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연을 시청할 수 있도록 강연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실시간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며 “반복 시청을 통해 질병에 대한 원인, 증상, 치료법을 정확하게 숙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설명했다.

2023 정신건강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과 강연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소개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모든 국민이 차별과 편견 없이 최상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됐다. △국민 행복에 기여하는 학회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회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학회 △윤리적이고 신뢰받는 학회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학회 △근거와 표준을 선도하는 학회라는 6가지 핵심 가치 아래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신의학 발전과 국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첨부자료:
(보도자료) 2023 정신건강축제 개최_0926.pdf

정신건강축제 - 내 마음을 가꾸는 정원: http://koreamentalhealth-knpa.com/main/main.html

웹사이트: https://www.knpa.or.kr/

연락처

대한신경정신의학회 홍보대행
플래너코리아
신성민 과장
02-3272-233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대한신경정신의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