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비즈니스실무학부, 예비 지원자와 ‘교수님과 함께하는 대학 전공 체험 캠프’ 행사 개최

6개 학과별 각기 다른 전공 체험 및 진로 상담 통해 예비 대학생들의 진로 불안 해소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3-09-26 17:00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 우경식(호텔관광과) 비즈니스실무학부장은 2024학년도 수능 지원자들과 함께 비즈니스 실무학부 6개 학과(마케팅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과, 항공서비스과, 사회복지과, 아동보육과)에서 ‘교수님과 함께하는 대학 전공 체험 캠프’ 행사 및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9월 23일(토) 오전 10시부터 대학교 국제관과 미래창의관에서 진행된 행사는 청명한 가을 날씨에 80여 명의 예비 대학생이 모여 1지망, 2지망 학과별로 1시간씩 총 2번에 걸쳐 다양한 실습 체험과 캠퍼스 탐방을 진행했다.

그동안 코로나로 대면 행사가 어려웠으나 화창한 가을 날씨에 학과 교수진과 예비 대학생들은 신구대에서 첫 만남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학과별 직업 교육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희망 학과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었으며, 진로 및 직업에 관한 교수진들과 심층적 상담도 이뤄졌다.

체험 행사를 준비한 호텔관광과 우경식 학부장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으로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대한 불안감이 어느 때보다 크다”며 “교수진들과의 학과별 체험 행사를 진행해 진로, 적성에 관한 두려움과 고민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회복지 계층을 위한 다육이 화분 제작과 VR 체험 실습을 준비한 사회복지과 학과장 이세형 교수는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배려하는 사회복지사로서 꿈을 키우고 있는 예비 대학생들과의 만남이 기대된다”며 “참여한 학생들의 열정을 보고 앞으로도 사회복지 체험 행사를 꾸준히 이어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체험 행사에 참여한 숭신여자고등학교 김민진 학생은 “사회 취약계층을 배려하고, 미래 사회복지사로서 직접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서 마케팅학과는 3D 프린팅을 활용한 네임태그 제작, 세무회계학과는 전자계산기를 활용한 회계 게임, 호텔관광과는 소믈리에 실습, 항공서비스과는 예비 승무원 음료 서비스 실습 및 모의 면접, 아동보육과는 모빌 만들기 체험 행사를 준비해 예비 대학생들의 재미있고 유쾌한 행사 참여를 이끌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학과 체험 교육 이수증을 비롯해 체험 실습에서 제작한 작품들을 제공하고, 학과별로 준비한 기념품과 함께 교수진들과 점심 식사가 마련됐다.

신구대학교 소개

신구대학교는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2·3·4년제 사립 전문대학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 다양한 학부가 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과 연구를 강조해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을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응시키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황인준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신구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