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10월 3일 마늘데이 1003명에 치킨 증정

남해마늘바사삭, 지역상생 프로젝트 일환… 남해 마늘 농가 지원

국내산 마늘 소비 촉진을 위해 이벤트 마련

2023-10-01 08:40
세종--(뉴스와이어)--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상은, 이하 마늘의무자조금)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마늘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마늘의무자조금은 이벤트 지원자 중 1003명을 추첨해 굽네 남해마늘바사삭 치킨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마늘데이 이벤트는 고조선 건국일인 개천절을 기념해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고 마늘 소비를 장려하고자 기획됐다. 개천절은 고조선 건국을 기리는 날로 곰이 마늘을 먹고 여자가 된 뒤 환웅과 결혼해 단군을 출산했다는 단군신화에서 비롯됐다. 마늘의무자조금은 마늘과 연관 있는 10월 3일 개천절을 ‘마늘데이’로 지정하고 단군신화로 시작된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며 마늘 소비를 장려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우리마늘’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게시물을 공유한다. 이후 정보를 입력하고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마늘의무자조금이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는 굽네 남해마늘바사삭 치킨은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마늘 농가를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남해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해마늘바사삭’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남해의 청정한 해풍과 풍부한 미네랄, 높은 당도를 가진 남해 마늘 100%를 사용한 ‘남해마늘바사삭’은 소비자의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마늘의무자조금은 개천절인 ‘마늘데이’가 단군신화와 마늘에 얽힌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는 날로 자리 잡았으면 한다며, 마늘데이 이벤트에 참여해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마늘 소비에 동참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굽네의 ‘남해마늘바사삭’ 치킨이 올해의 최고 마늘 제품으로 선정돼 해당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늘의무자조금은 2020년 노지 채소 최초로 구성된 의무자조금 단체다. 13만 마늘재배 농가와 100여 곳의 마늘 주산지 농협이 함께 마늘의 수급 안정, 유통 구조 개선, 소비 홍보 사업을 수행해 마늘 산업의 발전과 마늘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소개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는 마늘자조금사업을 추진해 마늘 생산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마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국산 마늘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안정화를 위해 △재배면적 조절 및 우량종구 사업 확대 △산지·품종별 수급 조절과 엄정한 유통체계 구축 △마늘 의무 자조금 운영 활성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orea_garlic/

웹사이트: https://www.garlic.or.kr

연락처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홍보대행
키위피알
안은주 과장
02-855-511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