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치학연구소, 클리셀 ‘U-FAB ACTIVO’ 구매

치아를 포함한 구강조직 재생 관련 연구에 클리셀 ‘U-FAB ACTIVO’ 장비 활용

뉴스 제공
클리셀
2023-09-27 14:53
성남--(뉴스와이어)--3D 바이오프린터기업 클리셀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치학연구소와 3D 바이오프린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클리셀은 자사의 혁신적인 바이오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U-FAB ACTIVO’ 바이오 3D 프린터를 국내 주요 대학 중 하나인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양형철 교수 연구팀에 납품했다.

양형철 교수 연구팀은 치아를 포함한 구강조직 재생과 관련된 3D-printing 생체재료 개발을 목적으로 본 장비를 사용할 예정이다.

클리셀 연구개발 총괄 이동혁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트렌드와 함께 바이오 3D 프린팅을 통한 폴리머 분야 연구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많은 연구팀이 바이오 3D 프린팅을 통한 맞춤형 소재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오 3D 프린팅 기술은 재생의학 또는 장기 프린팅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바이오 소재는 주로 조직공학 분야에서 3차원 가공을 위한 물리적 특성을 제공하고 세포가 목적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생물학적 환경을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클리셀은 이 같은 폴리머 분야 연구를 통해 바이오 3D 프린터 시장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서울대 치학연구소에 앞서 한 대학 연구팀도 최근 클리셀의 ‘U-FAB ACTIVO’ 바이오 3D 프린터를 구매해 바이오 3D 프린팅 기술과 생체모사 및 다양한 나노 생체재료 적용을 통한 바이오 소재 연구를 시작했다. 바이오 3D 프린팅 기술로 생체에 적용 가능하면서 세포 구조물 제작에 우수한 바이오 소재를 연구 중이며, 기존 바이오 소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U-FAB ACTIVO’ 바이오 3D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다.

클리셀은 국내외 유수의 연구자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바이오 기술의 발전을 위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다.

클리셀 소개

클리셀은 최첨단의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조직공학과 재생의료 분야의 진보를 통해 진단과 치료 영역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바이오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외 유수의 연구자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3D 바이오프린터로 바이오 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함께 열어나갈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lecell.co.kr/ko

연락처

클리셀
글로벌 영업팀
국윤일 부사장
02-6951-31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