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콘서트 서비스 KAVECON, 신규 서비스 도입 예정

아티스트들의 소식 제공을 위해 채널 생성형 서비스 기획 발표

K-POP에 한정되지 않은 해외 아티스트들 포섭 중

굿즈 기능 도입… 판매 시작

뉴스 제공
케이브
2023-09-27 12:00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서비스 ‘KAVECON(케이브콘)’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케이브가 창립 이래 3년간 온라인 콘서트의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다년간 국내 톱 티어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중계하며 쌓은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케이브는 지금까지 오프라인의 생생한 현장감을 온라인에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중계 시스템에 집중, KAVECON(케이브콘)을 통해 약 200회에 가까운 공연을 라이브로 송출했으며, 이를 통해 확보된 126개국 16만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공연 이후에도 팬들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플랫폼을 구축해 신규 비즈니스도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규 비즈니스는 오프라인 공연 예매와 굿즈 판매를 시작으로 콘텐츠 제작, 관리 및 자체 플랫폼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아티스트들을 위해 올해 2월 MOU를 체결한 키클롭스의 publ 서비스를 활용, 콘텐츠 제작 및 관리와 자체 플랫폼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아티스트들에 대한 제작과 운영적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박제상 케이브 대표는 “현재 아티스트 포섭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라이브 스트리밍했던 K-POP에 치중하지 않고 해외 국가의 아티스트들도 접촉 중이다. 향후 케이브콘을 전 세계의 팬심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신규 비즈니스 중 굿즈 기능은 이미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배송이 가능하도록 KAVECON(케이브콘)에 적용돼 올해 10월 21일, 22일에 걸쳐 개최되는 2023 이규형 첫 번째 콘서트 ‘Q:NIVERSE’의 굿즈를 현장 수령 가능하도록 제작사와 협업, 상품을 개시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 상품 또한 많은 관심과 함께 판매 중이다.

케이브는 올 하반기 중 예정된 공연들을 차례차례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이브 소개

케이브는 고객에게 오프라인의 즐거움과 행복을 전 세계로 라이브 스트리밍한다. 최다 온라인 콘서트 송출 이력을 가진 ‘KAVECON’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나만의 공간에서 현장의 울림을 전하는 솔루션’을 비전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온라인 라이브·스페셜 VOD·영화판 제작을 통해 보다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avecon.com

연락처

케이브
360도 사업팀
심규현 팀장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케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