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MWC 라스베이거스 2023에서 EG916Q-GL Cat 1 bis 모듈 공개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3-09-27 11:45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는 전 세계적으로 비용 최적화된, 퀄컴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의 Qualcomm®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되고 전 세계의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이상적으로 적합한 Cat 1 bis 모듈 EG916Q-GL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자산 관리, 텔레매틱스, 결제 솔루션,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보안 및 자동화, 스마트 미터링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퀙텔 EG916Q-GL은 M2M 및 IoT 응용 분야에 최적화된 LTE Cat 1 bis 모듈이다. 첨단 3GPP Rel-14 LTE 기술을 활용하여 최대 10Mbps 다운링크 및 5Mbps 업링크의 인상적인 데이터 속도를 자랑한다. 이 모듈은 컴팩트하고 통합된 폼팩터로 설계되어 퀙텔의 LPWA BG95 시리즈, BG96 모듈뿐만 아니라 LTE 표준 EG91 시리즈, EG95 시리즈 및 EG915Q-NA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의 사장 겸 CSO 노버트 뮤러(Norbert Muhrer)는 “업계 선두의 연결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퀙텔의 노력을 보여주는 획기적인 모듈 EG916Q-GL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퀄컴 QCX216 LTE IoT 모뎀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 모듈은 다용도 기능과 비용 최적화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광범위한 산업에 적합한 이상적인 제품을 선사한다. 산업 부문에 관계없이 EG916Q-GL은 기업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연결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설명했다.

클래식 EG91x FF 폼팩터를 갖춘 EG916Q-GL은 크기가 26.5 × 22.5 × 2.4mm에 불과하여 매우 컴팩트하다. 디자인은 BG9x 및 EG9x 시리즈 모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이 모듈의 뛰어난 기능 중 하나는 탁월한 포지셔닝 성능을 갖춘 동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특히 셀룰러 및 GNSS 구성 요소는 독립적으로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어 유연성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EG916Q-GL은 실내 포지셔닝을 위한 와이파이 스캐닝을 지원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의 활용도를 더욱 향상한다.

EG916Q-GL은 현대 기술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시장에서 탁월한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해 준다. 다용도 기능의 이 모듈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산업에 적합하다.

· 자산 관리: EG916Q-GL은 자산 추적 및 관리를 단순화하여 기업이 소중한 리소스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갖도록 보장한다.
· 텔레매틱스: 고급 연결 기능을 갖춘 이 모듈은 텔레매틱스 솔루션에 적합하여 차량과 중앙 시스템 간의 효율적이고 풍부한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 결제 솔루션: 금융 부문의 기업은 EG916Q-GL이 제공하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연결성을 활용하여 결제 처리 및 보안을 향상할 수 있다.
·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이 모듈은 장비와 시스템의 원활한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를 지원하므로 농업, 에너지, 제조 등의 산업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 보안 및 자동화: 보안 시스템과 자동화 프로세스는 모듈의 강력한 연결성을 통해 빠른 응답 시간과 향상된 효율성을 보장할 수 있다.
· 스마트 미터링: EG916Q-GL은 스마트 미터링 응용 분야를 위한 탁월한 선택으로 유틸리티의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 및 관리를 촉진한다.

FCC 및 IC는 물론 Verizon의 인증과 파이프라인의 기타 인증을 통해 EG916Q-GL은 다음과 같은 글로벌 대역을 지원한다.

· LTE-FDD: B1/2/3/4/5/7/8/12/13/18/19/20/25/26/28/66
· LTE-TDD B34/38/39/40/41

EG916Q-GL의 진정한 차별화 요소는 다양한 인터넷 프로토콜, 업계 표준 인터페이스 및 풍부한 기능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기능 세트이다. Windows 7/8/8.1/10/11, Linux, Android와 호환되는 USB 직렬 드라이버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범위의 M2M 및 IoT 분야로 적용 범위가 확장된다.

또한 퀙텔은 무선 연결성을 크게 향상하는 다양한 고성능 안테나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IoT 개발자는 EG916Q-GL 모듈을 퀙텔 안테나와 쉽게 통합하고 사전 인증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는 비용을 절감하고 Cat 1 장치의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퀙텔 소개

퀙텔은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을 동인으로 IoT 혁신을 가속한다. 퀙텔은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는 조직으로서, 탁월한 지원과 서비스를 갖춘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계속 성장 중인 5900명의 전 세계 전문가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모듈뿐 아니라 안테나 및 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의 첨단을 달리고 있다.

전 세계 곳곳에 지역 사무소와 지원 조직을 갖춘 퀙텔은 세계적인 리더십으로 IoT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스마트한 세상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헌신한다.

웹사이트: www.quectel.com
팔로우: LinkedIn, Facebook, X

Qualcomm은 Qualcomm Incorporated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퀄컴 브랜드 제품은 Qualcomm Technologies, Inc. 및/또는 그 자회사의 제품이다. 퀄컴 특허 기술은 Qualcomm Incorporated의 라이선스하에 사용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625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퀙텔와이어리스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
media@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