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entrix-Webhelp, 사업 결합 마무리… 다각화된 글로벌 CX 선도 기업으로 재탄생해 성장 노린다

뉴스 제공
Concentrix Webhelp 나스닥 CNXC
2023-09-27 12:00
뉴어크,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고객경험(CX) 서비스와 기술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 기업 Concentrix Corporation(나스닥명: CNXC)이 Webhelp와의 병합을 마무리 짓고 양사 통합을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통합사는 영구 사명을 확정 짓기까지 ‘Concentrix + Webhelp’라는 상호로 경영될 예정이다.

양사 결합으로 Concentrix + Webhelp는 생성형 AI 솔루션, 디지털 역량, 고가치 서비스의 폭을 넓힘으로써 CX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또한 업계에서 손꼽히게 탄탄하고 균형 잡힌 글로벌 입지를 바탕으로 엔드투엔드 CX 가치 제안을 한층 더 강화함으로써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Concentrix + Webhelp의 CEO Chris Caldwell은 “함께 새 여정을 시작하게 돼 기쁘며, 강점을 결합한 양사는 업계를 재편하고 CX의 미래를 설계·구축·운영하기에 독보적인 위치에 와 있다고 생각한다. 이를 실현시켜 준 전 세계의 게임 체인저들에게 감사드린다. 다양하고 재능 있는 팀과 함께 일하게 돼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회사 이사회에는 2명의 신규 이사 Olivier Duha와 Nicolas Gheysens가 합류한다. Olivier는 사업가이자 자선가며 Webhelp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 CEO로 이사회 부회장을 맡는다. Nicolas는 Concentrix + Webhelp 사업 결합으로 회사 최대 주주가 된 Groupe Bruxelles Lambert(GBL)의 파트너로, 풍부한 투자 및 이사회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지역에서 대규모의 성공적인 사업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Concentrix의 이사회장 Kathryn Marinello는 “고객경험 업계에서 두루 경험을 갖춘 쟁쟁한 두 전문가가 이사회에 합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Olivier와 Nicolas의 합류로 우리는 복잡한 다국적 대기업들을 성공적인 성장의 길로 이끄는 데 있어서 국제적인 전문성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 결합은 70여개 국가에서 상호 보완적인 문화, 시장 입지, 역량, 성장 비전을 갖춘 2개의 시장 선도 기업이 하나로 힘을 합친 획기적인 사건이다. 이 거래는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순부채를 포함해 약 40억달러의 가치로 평가됐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Section 27A,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Section 21E에 의거해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에는 Concentrix와 Webhelp 사업결합 관련 내용, 결합된 사업체의 강점과 차별화, 업계 내에서의 위상 등을 포함하며 반드시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아울러 이런 진술들은 ‘믿는다’, ‘기대한다’, ‘~할 수 있다’, ‘~할 것이다’, ‘단 ~한다면’, ‘~할 것이다’, ‘~해야 한다’ 및 여타 유사한 용어 등을 포함할 수 있다. 이 같은 미래예측진술은 내재적으로 불확실하며, 상당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담고 있어 그 같은 진술이 함축하거나 표현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이 같은 리스크와 불확실성에는 Concentrix와 Webhelp 사업 결합을 무난하게 성사시킬 수 있는 능력에 대한 리스크; 사업결합으로 예상되는 비용절감 실현 능력, 예상되는 사업 결합의 여타 혜택 및 시너지 효과, 또는 그 같은 혜택의 실현이 예상보다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는 리스크; 경영진의 주의력 분산, 사업 결합이 고객 및 기타 제3자와의 관계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 소비자 수요, 금리, 인플레이션, 공급망 및 우크라이나 분쟁의 영향을 포함한 일반적인 경제 상황과 관련된 리스크; 당사 또는 당사 고객의 네트워크 및 정보 기술 시스템에 대한 사이버 공격; 당사 직원 및 계약업체가 당사 및 당사 고객의 통제 및 프로세스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개인 및 독점 정보를 보호하지 못하는 경우; 디지털 CX 전략을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 핵심 인력을 잃거나 비즈니스에 필요한 기술과 전문성을 갖춘 직원을 유치 및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인건비 상승; 코로나19 팬데믹 및 기타 전염병/자연재해/악천후 또는 공중 보건 위기의 영향; 당사 사업이 집중된 지역의 지정학적, 경제적, 기후 또는 날씨 관련 위험; 전략적 인수 또는 투자를 성공적으로 식별, 완료 및 통합하지 못할 가능성; 업계 경쟁 상황 및 경쟁업체의 통합; 예상보다 높은 조세에 대한 부담; CX 솔루션 및 기술에 대한 수요; 고객 수요의 변동성 또는 고객 계약의 조기 종료, 고객의 비즈니스 활동 수준 및 제품 및 서비스의 시장 수용과 성과; 환율 변동; 통신 서비스 및 정보 기술 시스템과 네트워크의 운영 가능성; 법률, 규정 또는 규제 지침의 변화; 제3자의 행위 또는 부작위로 인한 평판 손상, 조사 또는 법적 조치; 회사의 10-K 연례 보고서(2022년 11월 30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및 후속 SEC 제출 보고서에 포함된 기타 요인들도 이에 해당한다. 당사는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에 착수해야 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는다.

Concentrix 기업 관련 2023 저작권

다음 모든 사항과 관련한 권리는 해당 기업이 보유한다. Concentrix, Webhelp, Concentrix + Webhelp, Concentrix 및 Webhelp 로고, 기타 모든 Concentrix 계열 회사, 제품 및 서비스 이름과 슬로건은 Concentrix Corporation 및 그 자회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미 합중국 특허청에 등록된 Concentrix 및 Concentrix 로고는 미국 외 관할권에서 적용된다. 기타 이름 및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권으로 간주한다.

Concentrix Webhelp 소개

나스닥 상장기업인 Concentrix Corporation(상장기호: CNXC)과 Webhelp의 사업부 통합을 통해 탄생하는 Concentrix와 Webhelp는 신설법인의 영구적 사명을 확정짓기 전까지 ‘Concentrix + Webhelp’라는 상호로 경영될 예정이다. 고객경험(CX) 솔루션과 관련 기술을 제공하며, 전 세계 기업들이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CX를 설계·구축·운영한다. 구체적인 솔루션은 물론 처음부터 끝까지의 여정 전체를 책임진다. 통합된 회사는 브랜드를 규정하는 경험을 설계하는 전략적 사고가이자 더욱 스마트한 솔루션을 설계하는 기술 전문가다. 6개 대륙의 7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기술과 가전제품, 리테일과 여행 및 전자상거래, 은행과 금융 서비스 및 보험, 헬스케어, 통신 및 미디어, 자동차, 에너지 및 공공 부문 등 핵심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oncentrix.com

연락처

Concentrix Webhelp
Concentrix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데이비드 스테인(David Stein)
+1-513-703-9306
이메일 보내기

Media Relations
데비 곤잘레스(Debbie Gonzalez)
Marketing & Communications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