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룰스, 메트라이프생명 ‘사전심사 시스템’ 구축… 보험 인수심사 특화된 DX 솔루션 도입

글로벌 재보험사 뮤니크리와 협업

언더라이팅의 신속성과 업무 효율성 향상

뉴스 제공
이노룰스 코스닥 296640
2023-10-04 09:05
서울--(뉴스와이어)--DX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룰스(INNORULES)는 질병심사 자동화 솔루션인 이노엠유에스(InnoMUS)를 도입한 메트라이프생명의 ‘사전심사 시스템’ 구축 완료 소식을 4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이 사전심사 시스템에 도입한 이노엠유에스는 이노룰스가 개발한 언더라이팅(underwriting)에 특화된 DX(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솔루션이다. 언더라이팅은 보험계약 체결 시 보험 대상의 위험을 판단함으로써 인수 여부를 결정하는 보험 인수심사 과정이다. 이노엠유에스를 도입한 보험사는 정확한 질병 심사 결과를 기반한 실시간 계약 체결이 가능하고, 심사 업무의 자동화로 신속하고 일관된 결과를 산출할 수 있다.

메트라이프생명이 본격 가동에 들어간 해당 시스템은 이노룰스와 글로벌 재보험사 뮤니크리(Munich Re)가 협업해 구축했다. 뮤니크리에서 언더라이팅을 위한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이노룰스는 이노엠유에스를 통해 △표준 심사 기준 관리 △기간계 시스템 연계 및 지원 △룰을 통한 프로세스 자동화 등으로 기존 시스템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이번 사전심사 시스템 구축으로 △언더라이팅 경쟁력 제고 △설계사 영업 활동력 상승 △언더라이팅 심사 생산성 향상 등 설계사 및 언더라이터의 업무 효율성을 강화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이번 시스템 구축에 의한 질병 사전심사 서비스를 통해 심사 품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인수심사 결과를 실시간 피드백함으로써 설계사와 고객 편의성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길곤 이노룰스 대표는 “이노엠유에스의 도입은 보험업 전용 계약심사 자동화라는 DX 고도화 과정으로 원스톱 언더라이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영업 현장의 심사 대기 시간이 줄기에 보험설계사의 업무 편의성을 돕고 궁극적으로는 영업 효율을 증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딩 과정을 최소화한 로우코드 소프트웨어(Low Code Software) DX 자동화 솔루션인 이노룰스의 제품군은 이노엠유에스 외에도 산업 공통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의사결정 자동화 시스템 이노룰스(InnoRules), 디지털 상품정보 자동화 시스템 이노프로덕트(InnoProduct) 등으로 대표된다. 제품군은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뿐 아니라 현업도 DX 업무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어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이노룰스 소개

이노룰스(INNORULES)는 독자 개발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자동화를 선도하고 있다. 비즈니스 로직 구현을 위한 코딩 과정을 최소화하는 로우코드 소프트웨어(Low Code Software)인 이노룰스의 제품군은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뿐 아니라 현업도 DX 업무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이노룰스 제품은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의 리소스를 줄여 효율성에 집중할 수 있기에 고객의 개발 및 유지보수 생산성을 높이고 소프트웨어 품질을 향상하는 데 효과적이다. 국내 유수 기업의 경영 혁신 파트너로 DX 솔루션 부문을 대표하는 이노룰스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DX를 리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웹사이트: https://innorules.com

연락처

이노룰스
오용석 차장
02-416-2501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