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CO, 차세대 정밀농업 기술에 초점 맞춘 합작 투자 통해 트림블 농업 자산 및 기술 인수

혁신적인 거래를 통해 업계 최고의 글로벌 복합 차량 정밀농업 플랫폼 구축

가이던스, 자율성, 정밀 분사, 커넥티드 농업, 데이터 관리 및 지속 가능성에 관한 AGCO의 포괄적인 기술 제공

AGCO의 정밀농업 총수익, 2028년까지 20억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

해당 거래 마감 후 첫 해 동안 AGCO의 매출 성장, 영업 마진 프로필 및 주당 순이익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

AGCO의 곡물 및 단백질 사업 전략적 검토

뉴스 제공
AGCO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AGCO
2023-10-01 13:45
덜루스, 조지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농업 기계 및 정밀농업 기술을 제조 및 유통하는 세계적인 기업인 AGCO 코퍼레이션(뉴욕증권거래소: AGCO)이 트림블(Trimble)(나스닥: TRMB)과 합작 투자(JV)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여기서 AGCO는 현금 20억달러와 JCA 테크놀로지(JCA Technologies)의 기여로 트림블의 농업 자산 및 기술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분 85%를 인수하게 된다.

JV는 세계 최고의 혼합형 정밀농업 플랫폼을 만들며, 이는 차세대 농업 기술의 향후 개발 및 유통을 지원하는 트림블 농업의 포괄적인 기술 제품의 독점 플랫폼이 될 예정이다. 트림블 농업은 브랜드, 장비 모델 및 농장 유형 전반에 걸쳐 호환되는 다양한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은 토지 준비부터 파종, 수확까지 작물 주기의 모든 측면을 다룬다.

AGCO의 회장이자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에릭 한소티아(Eric Hansotia)는 “이 획기적인 거래를 통해 세계 최고의 혼합 차량 정밀농업 사업이 될 JV가 탄생하고 AGCO의 전략적 변혁을 가속한다”며 “이번 거래는 작물 주기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는 탁월한 기술로 AGCO의 기술 스택을 크게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농부들이 어떤 브랜드를 사용하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JV는 AGCO의 기존 정밀농업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고 강화해 작물 주기 전반에 걸쳐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1만 개 이상의 장비 모델을 지원하게 된다. 이 두 가지 정밀농업 포트폴리오를 결합하고 트림블 농업, AGCO OEM 및 애프터마켓(Aftermarket), 기타 OEM, 정밀 파종 딜러 전반에 걸친 다중 채널 액세스를 활용해 JV는 대규모 성장을 촉진하고 더 많은 농부에게 차세대 기술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위치를 선점할 계획이다.

이어 한소티아는 “AGCO의 기존 정밀농업 제품과 결합된 트림블 농업 제품에 대한 독점 액세스는 자율성, 정밀 분사, 커넥티드 농업, 데이터 관리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AGCO의 성장 목표를 가속한다”며 “이 모든 접점을 통해 더욱 농부에게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AGCO의 글로벌 OEM, 애프터마켓, 기타 OEM 및 개조 채널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으로 인한 상업적 시너지 효과와 적당한 운영 비용 시너지 효과는 마감 후 5년까지 JV의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을 약 두 배까지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트림블의 CEO인 롭 페인터(Rob Painter)는 “오늘날 농부는 트랙터 전반에 걸친 혼합 차량 솔루션과 세계에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식량을 공급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를 찾고 있다”며 “AGCO와의 합작 투자는 정밀 파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개발한 성공적인 혼합 차량 접근 방식에 더해 농부와 OEM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트림블 농업 사업에 대한 AGCO의 85% 소유권의 20억달러 구매 가격은 약 23억5000만달러의 내재 기업 가치를 나타내며, 2023년 EBITDA 약 1억7000만달러를 기준으로 약 13.8배의 거래 배수를 의미한다. 3년 내에 예상 수익 및 실행 비용 시너지 효과 1억달러와 5000만달러를 초과하는 세금의 순 현재 가치를 포함하면 시너지 효과 배수는 2023년 기준으로 약 8.5배이다.

해당 거래에는 자금 조달 조건이 적용되지 않는다. AGCO는 모건스탠리시니어펀딩(Morgan Stanley Senior Funding, Inc.)으로부터 20억달러의 브리지 파이낸싱을 확보했으며, 20억달러의 구매 가격은 기존 유동성, 잉여 현금 흐름 창출 및 신규 부채를 조합해 조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AGCO는 견고한 투자 평가 신용 등급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거래 마감은 규제 승인 및 관례적인 마감 조건을 충족한다는 조건에 2024년 상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AGCO는 AGCO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 전환의 하나로 곡물 및 단백질 사업의 전략적 검토에 대해 발표했다. 이 리뷰 결과에 따라 AGCO는 곡물 및 단백질 고객에게 가능한 최상의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당 사업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를 선점하도록 모든 전략적 옵션을 평가할 계획이다.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 Co. LLC)가 AGCO의 전담 재정 자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심슨대처앤바틀렛(Simpson Thacher & Bartlett LLP)이 AGCO의 법률 자문 역할, 트라우트맨 페퍼 해밀턴 샌더스(Troutman Pepper Hamilton Sanders LLP)가 금융 자문을 맡았다.

센터뷰 파트너스(Centerview Partners LLC)는 트림블의 전담 재정 자문 역할을 맡고, 스케든, 아프스, 슬레이트, 미거 앤 플롬(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LLP)이 법률 자문을 담당한다.

콘퍼런스 콜 / 웹캐스트

AGCO는 오늘 오전 11시 30분(동부 표준시)에 인수에 대해 논의할 콘퍼런스 콜을 주최한다.

날짜: 2023년 9월 28일
시간: 오전 11시 30분(동부 표준시)
청취 링크: https://event.choruscall.com/mediaframe/webcast.html?webcastid=k1eQD8uv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주의 사항

본 프레젠테이션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에는 거래 및 전략적 계획은 물론 시너지 효과, 매출 및 EBITDA 성장, 성장에 대한 거래 증가, 마진 및 수익, 거래 종료 능력 및 거래 마감 시기에 대한 진술이 포함돼 있으며, 실제 결과가 진술에서 제안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위험이 존재한다. 이러한 위험에는 코로나19, 공급망 중단, 인플레이션, 날씨, 원자재 가격, 제품 수요 변화, 부품 및 제품 공급 중단 등으로 인한 농업 산업의 불리한 상황 및 추정된 재무 결과를 생성하기 위한 트림블 농업 비즈니스 통합의 어려움, 트림블 농업의 최대 OEM 고객이 트림블 농업 장비 구매를 줄이는 비율 및 합작 투자의 교체 비율을 포함해 거래에 대한 고객 및 경쟁업체의 반응, 이자율 상승 등 금융 및 외환 시장의 불리한 변화로 인한 결과 등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실제 결과는 이 진술에서 제안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위험 및 기타 위험에 관한 추가 정보는 2022년 12월 31일에 마감된 양식 10-K 및 후속 양식 10-Q 제출을 포함해 AGCO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에 포함돼 있다. AGCO는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AGCO 소개

AGCO(뉴욕증권거래소: AGCO)는 농기계 및 정밀농업 기술의 설계, 제조 및 유통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AGCO는 펜트(Fendt®), GSI®, 매시 퍼거슨(Massey Ferguson®), 프리시전 플랜팅(Precision Planting®) 및 발트라(Valtra®)와 같은 핵심 브랜드를 포함한 차별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한다. 퓨즈(Fuse®) 스마트 농업 솔루션으로 구동되는 AGCO의 전체 장비 및 서비스 라인은 농부들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에 식량을 공급할 수 있게 돕는다. 1990년에 설립돼 미국 조지아주 덜루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AGCO는 2022년에 약 127억달러의 순 매출을 기록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AGCOcor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소식, 정보 및 이벤트를 보려면 트위터: @AGCOCorp를 팔로우하면 된다. 트위터에서 재정 관련 뉴스는 해시태그 #AGCOIR을 팔로우하면 된다. 웹사이트: www.agcocorp.com.

JCA 테크놀로지 소개

JCA 테크놀로지는 자율 농기계 시스템 신흥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JCA의 업계 최고의 자율 기술 스택인 JCA 자율 프레임워크(JCA Autonomous Framework)는 엔지니어링 및 제조 전문 지식을 보완하는 동시에 농업 OEM을 위한 확장 가능한 고급 기술 솔루션을 20년 이상 제공하면서 자리 잡았다. 2022년 5월 AGCO가 JCA를 인수한 이후 JCA는 AGCO의 개조 우선 전략의 일환으로 자율주행 솔루션을 개조하는 데 자사의 기술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적용해 왔다. JCA는 캐나다 매니토바주 위니펙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jcatechnologi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림블 소개

전 세계의 내일을 위해 헌신하는 트림블은 고객이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해 재화를 측정, 제작, 성장 및 이동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이다. 포지셔닝, 모델링, 연결성 및 데이터 분석의 핵심 기술은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해 생산성, 품질, 안전성, 투명성 및 지속 가능성을 향상한다. 특수 제작된 제품과 기업 수명주기 솔루션부터 산업 클라우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트림블은 건설, 지리 공간, 농업, 운송과 같은 중요한 산업을 변화시켜 상호 연결된 업무 세계를 강화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rimb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림블의 농업 사업부 소개

트림블의 농업 사업부는 전체 농업 공급망에서 복잡한 기술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농부와 조언자는 수익성 있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을 공급하도록 부족한 자원을 할당할 수 있다. 모든 계절, 작물, 지형 및 농장 규모를 포괄하는 트림블 솔루션은 제조업체에 관계없이 농장의 대부분의 장비에 사용될 수 있다. 트림블은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기 위해 농부들이 농장 전체에서 정보를 수집, 공유 및 관리하는 동시에 농업 가치 사슬에서 향상된 운영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 통합을 제공한다. 트림블 솔루션에는 가이던스 및 조정, 데스크톱 및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플로우 및 애플리케이션 제어, 물관리, 수확 솔루션 및 위치 확인 서비스가 포함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rimble.com/agricultu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65473/en/

웹사이트: http://www.agcocor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GCO
투자자 연락처
그레그 피터슨(Greg Peterson)
투자자 홍보 부사장
770-232-8229
greg.peterson@agcocorp.com

미디어 연락처
래이첼 포츠(Rachel Potts)
최고통신책임자 부사장
678-654-7719
rachel.potts@agc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