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개발기금, 바하마 및 모리셔스 내 사회 기반 시설 개발 지원 그리고 산마리노와의 협력 탐색

2023-10-03 11:14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우디개발기금의 이사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동 기금의 최고경영자인 아메드 알 카티브는, 금일 리야드에서 바하마와 모리셔스공화국 정부와 사회 기반 시설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총 1억4000만달러에 달하는 2건의 개발 차관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그는 경제, 문화 및 운송 부문에서 협조 가능성을 탐색하기 위해 산마리노공화국과 의향서를 체결했다. 동 계약 및 의향서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 2023년 세계 관광의 날에서 체결됐다.

미화 7000만달러 상당의 첫 번째 개발 차관 계약은 엑서마섬 내의 공항 수용능력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며 이들 공항의 방문객 수를 연간 23만7000명에서 28만5000명으로 증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패밀리 아일랜드 공항 르네상스 프로젝트 자금 조달을 위해 바하마의 부총리겸 관광, 투자 및 항공 장관인 아이잭 체스터와 더불어 체결했다.

미화 7000만달러 상당의 두 번째 개발 차관 계약은 리비에르 드 앙귀유 댐 건설 프로젝트 자금 조달을 위한 것으로 모리셔스공화국의 부총리겸 관광부 장관인 루이스 스티븐 오비가두와 체결됐다. 이 프로젝트는 홍수로부터 자연 환경을 보호하고 식수, 관개 및 산업용수를 위한 믿을 만한 수자원을 제공할 것이다.

의향서는 산마리노공화국의 관광부장관인 페데리코 페디니 아마티와 체결됐으며, 정부와 사우디개발기금이 경제, 문화 및 운송 부문에서 잠재력이 있는 사회 기반 시설 개발 협력을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것은 사우디개발기금과 산마리노 간의 새로운 개발 관계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최근의 개발 계약은 전세계적으로 개발도상국 및 소규모 도서 개발도상국(SIDS)의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원코자 하는 사우디개발기금의 의지의 일환으로 체결됐다. 이 계약들은 또한, 국제 연합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 구체적으로 SDG 6(청정수 및 위생), SDG 8(좋은 일자리와 경제성장) 및 SDG 9(산업, 혁신 및 사회 기반 시설)의 실현에 기여할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 개발을 추진하는 사명에 따라, 사우디개발기금은 전 세계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미화 187억달러에 상당하는 700개 이상의 개발 프로젝트의 자금을 조달했다.

*자료원: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67096/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fd.gov.sa/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우디개발기금
란다 알호탈리
사무총장: 기업 홍보
ralhothali@sfd.gov.sa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The Saudi Fund for Develop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