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 디자인상 수상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23-10-04 10:03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 디자인상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를 수상하며, 고객 경험(CX, Customer eXperience)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삼성SDS는 통합경험(TX·Total eXperience)을 활용한 지식자산 플랫폼 ‘TX360˚’로 디자인 콘셉트 부문 최고 디자인상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받아 2개 부문 동시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통합경험은 사용자 경험(UX), 고객 경험(CX), 임직원 경험(EX), 다중 경험(MX), 브랜드 경험(BX), 제품 경험(PX), 서비스 경험(SX) 등 고객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경험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하는 전략을 의미한다.

삼성SDS는 고객 경험 업무를 수행하면서 확보한 프로세스와 방법론, 디자인 자산 등 관련 지식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통합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내부 플랫폼인 TX360˚를 보유하고 있다.

삼성SDS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 참가하면서 기존 TX360˚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미래 콘셉트를 선보였다. 이 콘셉트는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에 따라 발생하는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이 필요한 디자인을 생성형 AI의 추천을 통해 자동 반영하는 등 디지털 경험의 혁신성을 더했다.
*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잠재 고객이 자신의 욕구나 필요를 깨닫고 이를 해결시켜줄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을 때 이 고객이 갖게 될 경험의 총합

이를 통해 고객 경험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지식자산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관리자는 TX360˚를 통해 고객들이 웹사이트를 사용하며 겪는 다양한 불만이나 문제점을 분석하고, 준비된 해결방안과 디자인 자산을 적용해 쉽고 빠르게 개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레드닷 측은 삼성SDS의 TX360˚는 고객 경험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혁신적 콘셉트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 경험 업무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며 최고 디자인상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삼성SDS 김지현 CX팀장(상무)은 “이번 수상으로 삼성SDS의 고객 경험 디자인 역량과 경쟁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 나은 고객 경험을 만들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TX360˚를 통해 고객에게 성공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이세건 프로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삼성S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