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싱가포르 통화청 주요 결제 기관 라이선스 확보

면허 발급은 2023년 6월 원칙적 승인에 따른 것

뉴스 제공
Ripple
2023-10-05 11:05
싱가포르/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및 암호화 솔루션의 선두 기업인 리플(Ripple)이 오늘 싱가포르 자회사인 리플 마켓(Ripple Markets APAC Pte Ltd)이 싱가포르 통화청(Monetary Authority Singaport, MAS)으로부터 MPI(Major Payments Institution) 라이선스를 확보했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결제 토큰(DPT)에 대한 리플의 MPI 라이선스 발급은 싱가포르 통화청의 2023년 6월 라이선스 신청에 대한 원칙적 승인에 따른 것이다. 싱가포르는 결제서비스법(Payment Services Act)을 통해 DPT에 대한 유연하고 미래 지향적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것과 관련해 전 세계적인 최초 리더 중 하나이다. 그 결과 디지털 자산 혁신을 위한 가장 활발한 생태계를 구축했다.

리플의 CEO인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2017년 싱가포르를 아시아 태평양 본부로 설립한 이후 싱가포르는 리플의 글로벌 비즈니스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다”라며 “뛰어난 인재와 지역 리더십을 고용해 지난해 직원 수를 두 배로 늘렸고 싱가포르와 같은 진보적인 국가에서 입지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싱가포르 통화청의 리더십 아래에 싱가포르는 혁신, 소비자 보호 및 책임 있는 성장 간의 균형을 이루는 선도적인 핀테크 및 디지털 자산 허브로 발전했다”고 덧붙였다.

전체 라이선스를 통해 리플은 싱가포르에서 규제된 디지털 결제 토큰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수 있다. 리플 사업의 90% 이상이 미국 이외의 지역에 있으며,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회사는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채택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계속 우선시할 계획이다.

리플은 처음부터 디지털 자산 산업 내에서 책임 있는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정책 입안자 및 규제 기관과 적극적인 대화를 추구해 왔다. 당사는 2023년 11월 14~17일 엘레반디 인사이트 포럼(Elevandi Insights Forum) 및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ingapore Fintech Festival)에서 연설하는 주요 경영진 및 싱가포르 통화청과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리플 소개

리플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및 암호화 솔루션의 선두 업체로서 전 세계가 가치를 이동, 관리 및 토큰화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리플의 비즈니스 솔루션은 더 빠르고 투명하며 비용 효율적이며, 오랫동안 현상 유지를 정의해 온 비효율성을 해결한다. 또한 파트너 및 대규모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암호화 기술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게 영감을 주고 더 많은 사람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사용 사례를 식별한다. 모든 솔루션을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한 글로벌 경제와 지구를 실현하고 있고, 탄소 중립 블록체인 기술과 녹색 디지털 자산인 XRP를 활용하면서 포용적이고 확장 가능한 금융 시스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 이것이 당사가 경제적 국경이 없는 세상을 위한 암호화 솔루션을 구축하는 당사의 임무를 수행하는 방법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rippl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플(Ripple)
셰릴 탐(Sheryl Tham)
press@ri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