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바, 모든 사용자 및 비즈니스를 위한 세계 최초 올인원 AI 디자인 제품 출시로 10주년 기념

AI 디자인 도구의 홍수 속에 매직 스튜디오는 전문적인 디자인 기술 없이 전 세계 99% 사용자의 비주얼커뮤니케이션을 민주화하는 용이한 단일 제품에 10개의 새로운 상호 운용 가능한 기능 소개

캔바 실드, 기업 고객에 엔터프라이즈급 안전, 개인정보 보호 및 보상 제공

캔바, 향후 3년 동안 크리에이터 콘텐츠와 선도적인 AI 로열티 프로그램에 2억달러 투자 예정

연간 수익 17억달러 초과… 작년 한 해에만 6500만명의 사용자를 추가한 후 1600만명의 유료 가입자와 1억5000만명 이상의 월간 사용자에게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Canva
2023-10-05 13:45
시드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일의 올인원 비주얼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캔바(Canva)가 캔바 매직 스튜디오(Magic Studio) 출시로 혁신 10주년을 기념했다. 디자인 민주화라는 캔바의 사명을 강화하는 매직 스튜디오는 개인, 팀, 조직이 창의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하며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장 포괄적인 AI 디자인 플랫폼이다.

캔바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멀라니 퍼킨스(Melanie Perkins)는 “10년 전 캔바는 복잡하고 세분화 된 디자인 생태계를 단순화해 세계적으로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기 시작했다”며 “긴 여정의 다음 10년을 맞이하면서 매직 스튜디오의 출시로 엄청난 도약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 매직 스튜디오는 팀이 창작하고 시각적 콘텐츠를 확장하는 방식을 강화하기 위해 제작된 최초의 올인원 디자인 AI 도구 제품군”이라고 전했다. 이어 “복잡한 일을 단순하게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매직 스튜디오는 전 세계 99%의 사용자가 어려운 디자인 교육을 받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이번 출시는 흥미로운 다음 챕터의 시작을 의미한다. 당사는 1억5000만명이 넘는 개인과 수천 개의 기업이 창의성을 발휘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두 배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직 스튜디오는 2022년 9월 캔바의 기업 중심 비주얼 제품군(Visual Suite) 출시와 올 3월 크리에이트(Create)의 신규 AI 및 마케팅 도구 출시를 포함해 12개월 동안 선보인 일련의 주요 제품 이정표 중 가장 최신 제품이다. 직장에서 비주얼커뮤니케이션의 확산에 힘입어 작년에 6500만명이 넘는 신규 사용자가 캔바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당사가 처음으로 이 수치를 달성하는 데에는 8년이 걸렸다. 캔바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1600만명의 유료 가입자와 1억5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당사의 초기 AI 기반 디자인 제품 세트는 30억 회 이상 사용됐다.

매직 스튜디오(Magic Studio) - 다른 99%를 위한 AI 디자인 플랫폼

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은 개인과 조직이 타고난 창의적 잠재력을 실현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운 도구의 맹공격에도 불구하고 AI 기반 디자인은 여전히 디자인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매우 복잡하고 단편화된 시장에 존재한다. 이런 상황은 고급 디자인 기술 없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콘텐츠를 생성해야 하는 99%의 작업자가 이 기술의 놀라운 잠재력을 십분 활용하지 못하게 제한한다.

매직 스튜디오는 빠르게 성장하는 앱 생태계를 통해 업계 리더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독점 모델을 기반으로 탄생한 최초의 AI 도구 제품군이다. 매직 스튜디오는 업계 최초이자 유일의 올인원 상호 운용 가능 AI 디자인 제품으로서 캔바의 모든 기능에 최고의 AI를 접목한다. 시간이 부족하지만 생산성을 저하할 수는 없는 프로젝트에 대해 매직 스튜디오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생성하고, 초안을 빠르게 작성,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 전문가처럼 디자인, 제작 프로세스를 대폭 가속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오늘부터 매직 스튜디오는 다음과 같은 기능 제품을 제공한다.

매직 스위치(Magic Switch): 한 번의 클릭으로 디자인을 다양한 형식으로 즉시 변환하는 업계 최초의 제품이다. 프레젠테이션을 실행 요약본으로 바꾸거나 아이디어 화이트보드에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언어로 번역할 수 있다.

매직 미디어(Magic Media)(텍스트를 이미지로, 텍스트를 비디오로 변환하는 기능): 텍스트를 매력적인 사진으로 변환한다.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결과에 맞는 다양한 새로운 스타일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또는 런웨이의 비디오 생성 AI 모델인 Gen-2를 사용해 이미지나 텍스트에서 매력적인 비디오를 만든다.

매직 디자인(Magic Design): 프롬프트나 미디어를 매력적이고 완벽하게 디자인된 비디오, 프레젠테이션 등으로 바꾼다. 아이디어를 입력하고 색상 구성표를 선택한 후 공유할 준비가 된 완전한 디자인이 생생하게 구현되는 작품을 보거나, 원하는 대로 추가 맞춤화해 제작 과정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브랜드 보이스(Brand Voice): 캔바의 매직 라이트(Magic Write) 카피라이팅 도우미에 브랜드 보이스가 추가됐다. 모든 디자인이나 문서에 브랜드의 목소리를 담아 작성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다. 브랜드 키트에 가이드라인을 추가하기만 하면 매번 브랜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매직 모프(Magic Morph): 간단한 프롬프트를 통해 단어와 모양을 새로운 색상, 질감, 패턴 및 스타일로 즉시 변환해 평범한 디자인을 특별하게 바꾼다.

매직 그랩(Magic Grab): 전체 이미지를 재구성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매직 그랩은 사진 속 피사체를 선택하고 분리해 편집, 위치 조정, 크기 조정이 가능하다.

매직 익스팬드(Magic Expand): 촬영 후 완벽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매직 익스팬드는 확대된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프레임 외부의 개체를 복구해 세로 사진을 가로로 전환할 수 있다.

캔바의 AI 앱(AI Apps on Canva): 캔바 앱 마켓플레이스(Canva Apps Marketplace)에 시장 최고 AI 기반 디자인 및 생산성 도구를 한곳에 모았다. 최근 달-E(Dall-E), 구글 클라우드 이미지(Imagen by Google Cloud), 머프AI(MurfAI), 사운드로우(Soundraw) 등 세계 최고의 AI 앱이 추가됐다.

캔바 실드(Canva Shield) - 업계 최고의 안전, 개인 정보 보호 및 면책

매직 스튜디오 외에 캔바는 캔바 실드의 출시도 발표했다. 캔바 실드는 팀과 조직이 안심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신뢰, 안전, 개인 정보 보호 제어 기능을 갖춘 업계 최고의 엔터프라이즈급 컬렉션이다. 팀 관리자는 직장 전체에서 매직 스튜디오 제품을 활성화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직원 역할에 따라 해당 기능을 전환할 수 있다.

캔바 실드는 신뢰와 안전에 대한 당사의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투자에 대한 최신 제품이다. 이는 강력하고 자동화된 콘텐츠 조정, 신속한 필터링, 보고 기능을 통합하고 매직 스튜디오 제품이 안전하고 포괄적인 결과를 생성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업계 최초의 편향성 제거 모델 출시에 이은 결과물이다. 기업 고객의 경우 캔바 실드에는 보상도 포함돼 있어 AI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조직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선도적인 크리에이터 보상 프로그램

캔바는 창작자와 디자이너의 중요성을 인식해 향후 3년 동안 기업의 창작자 커뮤니티에 콘텐츠 및 AI 로열티로 2억달러를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크리에이터 보상 프로그램(Creator Compensation Program)은 회사의 독점 AI 모델을 교육하는 작업에 자신의 콘텐츠를 사용하는 데 동의한 캔바 크리에이터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투명성에 대한 약속을 시행하기 위해 캔바는 창작자에게 교육 목적으로 데이터가 사용되는 것을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콘텐츠에 대한 AI 모델 교육을 선택한 창작자는 초기 비용을 받은 후 지속적인 사용에 대한 월별 비용을 받는다.

캔바의 AI 책임자인 대니 우(Danny Wu)는 “디자인의 미래는 인간의 창의성에 의해 결정되겠지만, 전례 없는 수준의 AI 혁신으로 촉진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는 우리 커뮤니티의 중심이다. 따라서 모든 단계에서 투명성과 윤리적이고 공정한 관행을 기반으로 하는 AI 기반 도구를 제공할 전적인 책임이 있다”고 전했다.

기업의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촉진

캔바는 향후 10년을 맞이하면서 직장 내 디자인의 민주화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협업 문서, 웹사이트, 프레젠테이션, 화이트보드, 데이터 시각화 등을 도입한 캔바의 비주얼 제품군(Visual Suite) 출시 1년 후, 캔바는 전례 없는 업무 공간 성장과 채택을 경험하고 있다. 한 해 동안 월간 신규 활성 사용자는 6500만명을 초과하며, 유료 가입자는 약 두 배 증가한 160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점차 많은 전문가가 직장에서 시각적으로 의사소통하길 기대한다. 현재 링크트인 프로필에 캔바를 핵심 기술로 등록한 사람은 100만명이 넘는다. 비주얼커뮤니케이션이 현상 유지되면서 이 수치는 전년 대비 72% 급증했다. 이에 힘입어 페덱스(FedEx), 스타벅스(Starbucks), 콜게이트-팜올리브(Colgate-Palmolive), 줌(Zoom), 레딧(Reddit) 등의 대기업이 비주얼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캔바를 선택하면서 기업 내 캔바의 영향력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제 더 많은 AI 기반 디자인 도구가 탑재된 캔바의 올인원 플랫폼은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창의성을 발휘하는 동시에 개인, 팀, 기업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규모로 비주얼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지원한다. 캔바 매직 스튜디오에 포함된 모든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에서 캔바 뉴스룸을 방문해 볼 수 있다.

캔바 소개

2013년에 출범한 캔바는 전 세계 모든 사람이 디자인할 수 있도록 역량을 부여한다는 사명을 지닌 무료 온라인 비주얼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플랫폼이다. 간단한 드래그 앤드 드롭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프레젠테이션, 문서, 웹 사이트, 소셜 미디어 그래픽, 포스터, 의류부터 동영상까지 다양한 템플릿은 물론이고, 글꼴, 스톡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비디오 영상 및 오디오 클립의 방대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므로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멋진 작품으로 만들 수 있다.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자산
여기를 클릭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76694/en

웹사이트: https://www.canv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캔바(Canva)
comms@canva.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Can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