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EB, 창립 10주년 기념 콘퍼런스 개최

10년간의 성과와 미래 발전 방향 논의

인천--(뉴스와이어)--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사무처는 10월 12일(목) 사무처가 위치한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에서 창립 10주년 기념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2013년 창립 이후 그간의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10년간의 발전 방향과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A-WEB 의장인 남아공 독립선거위원회(IEC)의 Moepya(모에피야) 위원장을 비롯해 6개 국가 선거 관리기관의 장이 참석하며, 121개 회원기관 및 20여개의 국제기구 파트너기관 관계자가 온라인으로 참석해 각국의 선거관리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A-WEB의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A-WEB 사무처는 10주년을 기념해 A-WEB의 활동성과를 진단하고, 향후 정책 및 사업을 회원기관의 눈높이에 맞춰 계획하기 위해 최근 회원기관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내용은 조직/멤버십, 정책, 사업/활동 및 커뮤니케이션의 네 개 부문 26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A-WEB이 주관한 선거관리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한 87개 국가 1000여 명의 선거 관리기관 관계자 및 국제선거 참관단 운영 사업에 참여한 350여 명의 각국 선거 관리기관 관계자가 설문조사 응답을 통해 A-WEB의 사업과 활동이 완전한 선거관리에 이바지하는 바가 크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사무처와 회원기관의 소통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 높게 나타났다.

특히 대다수의 참여자가 A-WEB이 앞으로도 선거와 민주주의 분야 최대 국제기구로서 각국의 선거 관리기관 간 네트워크 기회를 촉진하고, 선거관리 지식 교환 및 학습을 위한 플랫폼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계선거기관협의회 소개

세계선거기관협의회는 2013년 출범한 세계 최대 규모의 선거관리 분야 국제기구로, 헌장에 따라 사무처는 대한민국(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해있다. 현재 111개국의 121개 선거기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무처는 국제컨퍼런스·역량강화연수·국제선거참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련 보고서·소식지 등을 발간한다. A-WEB은 세계 각국의 선거관리 관련 지식 및 경험 교류를 활성화해 세계의 민주적 선거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첨부자료:
A-WEB 보도자료_10주년 컨퍼런스_231005_m.hwp

웹사이트: http://www.aweb.org

연락처

세계선거기관협의회
사무처 홍보부
이태령
032-455-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