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 직접 제작한 독서대와 연필꽂이로 기부 전달식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는 9월 19일 ‘짱스쿨프렌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함께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 전달식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지역연계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진행했다. 기부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직접 만든 작품을 기부하게 돼서 보람차고 뿌듯하다면서 다음에도 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박충서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관장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창의성이 담긴 작품을 지역 사회에 나눌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의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면목종합사회복지관의 박민아 사회복지사는 “아이들이 직접 만든 물품이라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독서대와 연필꽂이 모두 다문화 청소년들이 받으면 매우 기뻐할 것이다”며 청소년들이 기부한 물품은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라 밝혔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짱스쿨프렌드’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방과 후 교과 학습, 전문 체험 활동, 상담 및 생활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방과후아카데미의 자세한 사항 및 상세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jjang.or.kr)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 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 속 코디네이터 등 마을 연계 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 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jang.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교육팀
안소희 PM
02-490-0714
이메일 보내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문의
02-490-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