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제24회 서울청소년경연대회 개최

2023-10-10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는 제24회 서울청소년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이번 경연대회는 △댄스&팀퍼포먼스 △가요&보컬밴드 두 분야로 나뉘어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칠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동영상 심사로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은 10월 23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본선은 11월 11일 중랑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전의 전문위원들에 심사를 통해 분야별 6개 팀이 선정돼 최종 본선에서 12팀이 경합할 예정이다. 본선에 오른 12팀의 청소년에게는 전문가의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며 종합대상에는 서울시장상, 금상에는 중랑구청장상,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한국청소년연맹총재상 등 다양한 훈격의 상장과 청소년 청중평가단에 투표를 통해 총상금 160만원이 지급된다.

대회 참가 자격은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만 9세에서 만 18세 학생 및 서울시 거주 해당 연령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박충서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관장은 “이 경연대회는 올해 24주년을 맞이한 역사 깊은 행사로 경연을 통해 매년 우수한 청소년들이 배출되고 있다”며 “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향해 한 걸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연 참가 신청은 시립중랑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및 SNS,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뚝딱이창의공작소의 특성화 사업을 비롯해 10여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축제, 마을속청소년코디네이터의 마을 연계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고드림, 창의 문화예술사업인 나라 사랑 청소년뮤지컬,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서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 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 속 코디네이터 등 마을 연계 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 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jang.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중랑청소년센터
창의활동팀
김보민 간사
02-490-0224
이메일 보내기

경연 참가 신청문의
02-490-0225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시립중랑청소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