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엔지니어링과 Svante, 아시아 및 중동의 탄소 포집 발전 위한 MOU로 제휴

삼성엔지니어링과 Svante가 산업 및 에너지 부문 전반에 걸쳐 초기 프로젝트 개발 단계에서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EPC)까지 상업용 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실행하기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두 회사는 또한 Svante의 연소 후 탄소 포집 플랜트의 추가 모듈화를 포함하는 설계 반복에서 협력할 것이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캐나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삼성엔지니어링과 Svante Technologies Inc.(Svante)는 오늘 Svante의 새로운 고체 흡착제 기반 탄소 포집 필터 기술을 사용해 시멘트, 철강, 수소, 비료 등을 포함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어려운 중공업을 대상으로 아시아와 중동에서 상업용 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CCUS) 프로젝트를 식별, 개발 및 실행하기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또한 Svante의 연소 후 탄소 포집 플랜트의 설계 반복을 탐색할 예정이다. MoU 서명은 2023년 10월 4일 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ADIPEC 2023 콘퍼런스 기간에 이뤄졌다.

삼성 엔지니어링은 전 세계에서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EPC)과 프로젝트 관리 기업 중 하나이며,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겠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많은 프로젝트 수행에서의 삼성 엔지니어링의 폭넓은 경험과 탄소 포집 및 제거에 대한 Svante의 새로운 접근 방식이 결합함으로써 이 협력은 탈탄소화를 모색하는 중공업 고객에게 혁신적 솔루션이 된다.

삼성 엔지니어링의 중요한 목표는 ‘EPC를 초월하는 그린 솔루션 제공업체(Beyond EPC - Green Solution Provider)’가 되는 것이다. 이 회사는 기존의 EPC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친환경 솔루션 제공업체로 변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체 운영을 탈탄소화하기 위한 의미 있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제 CCUS 산업 가치 사슬 참여자들은 프로젝트를 더 빠르고, 더 저렴하고, 더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접근하는 방식을 재고해야 할 때입니다. 동일한 EPC 계약자를 사용하면서 여러 프로젝트를 동시에 수행하면 프로젝트 성과가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라고 삼성 엔지니어링의 사장 겸 CEO인 남궁홍은 말했다.

Svante는 “필터”로 알려진 “구조화된 흡착제 베드”라고 부르는 것을 사용하는 독특하고 환경적으로 책임을 지는 탄소 포집 및 제거 기술을 개발했다. 이 회사의 필터는 나노 공학 고체 흡착제 재료로 코팅되어 있으며 시멘트, 철강, 비료, 수소 등을 포함하여 탈탄소화가 어렵고 의존도가 높은 상품의 생산에서 발생하는 산업 배출물에서 CO2를 포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 회사의 필터 기술은 이미 대기 중으로 배출된 CO2를 가두어 주변 공기에서 제거하는 직접 공기 포집(DAC)에도 사용할 수 있다.

“우리는 삼성을 다른 전략적 가치 사슬 파트너 및 투자자들과 함께 Svante의 전략적 상업적 협력자이자 동시에 투자자로 맞이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Svante의 사장 겸 CEO인 Claude Letourneau는 말했다. “에너지 및 산업 부문 전반에 걸쳐 쌓아온 삼성 엔지니어링의 50년 이상의 실행 경험은 당사가 계속해서 운영 및 필터 제조 역량을 빠르게 확장함에 따라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두 회사는 아시아 및 중동 시장에서 상업적 규모의 탄소 포집 프로젝트를 식별, 개발 및 실행하기 위해 협력함으로써, 이 지역의 중공업이 배출 감소 목표를 충족할 수 있는 보다 실행 가능한 경로를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산업 프로젝트 관리 및 성과 최적화에 효과적인 탄소 포집 플랜트에 대한 통합 프로젝트 실행 모델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 엔지니어링 소개

삼성 엔지니어링의 목적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 사회 및 국민에 기여하는 것이다. 삼성 엔지니어링은 세계 선도적 EPC&PM 기업 중 하나로서 정유, 가스 처리, 석유화학, 인프라 및 환경 부문과 바이오산업과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전문적인 타당성 조사에서 설계, 조달, 건설, 시운전, 유지 보수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체 프로젝트 주기에 걸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엔지니어링은 전 세계적으로 10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미래를 위한 ESG 기반 친환경 사업에 대비하기 위해 삼성 엔지니어링은 수처리 시설 및 소각로와 같은 그린 인프라 운영 사업과 에너지 최적화 및 탄소 중립을 위한 그린 솔루션 사업으로 가치 사슬을 확대했다. 글로벌 에너지 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구 온난화 해소에 앞장서기 위해 당사의 기술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samsungengineering.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vante 소개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는 Svante는 목적 지향적인 선도적 탄소 포집 및 제거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이 회사는 산업 배출물과 공기로부터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방식으로 CO2를 포집하고 제거하는 나노 엔지니어링 필터와 모듈식 회전 접촉기 기계를 제작한다. Svante는 2023년 글로벌 클린테크 100, XPRIZE 재단의 XB100 -- 세계 100대 딥테크 기업에 이름이 올랐으며, Corporate Knights의 캐나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50대 기업(50 Fastest Growing Sustainable Companies in Canada)에서 민간 기업 중 2위를 차지했다. Svant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www.svanteinc.com 을 방문하고 LinkedIn 또는 Twitter @svantesolutions에서 Svante를 팔로우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78587/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Svante
Colleen Nitta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이사
+1 604-970-2813
cnitta@svanteinc.com

삼성 엔지니어링(Samsung Engineering)
Jin Hartmann
국제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문 총책
jin.hartmann@samsung.com

윤재성(Jason)
국제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문 관리자
ja.yoon@sams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