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농촌 대기를 지키는 ‘누비고 서포터즈’ 활동 진행

뉴스 제공
환경실천연합회
2023-10-10 11:30
서울--(뉴스와이어)--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 이하 환실련)가 운영하는 ‘누비고 서포터즈’는 농촌 지역 대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별 14개 팀으로 구성된 누비고 서포터즈는 농촌 지역 영농 폐기물 조사, 미세먼지 모니터링, 지역 주민의 환경 인식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누비고 관리 마을’을 지정해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9월 초 이런 활동 과정과 앞으로 관리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농촌 곳곳에서 무단으로 버려지거나 태워지는 농업용 폐비닐의 위험성을 다시 인지하고 이런 폐비닐을 가치 있는 생활용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활동을 진행하며, 미세먼지 발생을 예방하고 푸른 하늘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더 나아가 누비고 서포터즈는 각 관할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축사 미생물 제제 배포 △퇴비 부숙 방법 홍보 및 교육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활동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며 농촌 지역 미세먼지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

이 가운데 누비고 서포터즈의 ‘제로PM’ 팀은 충남 홍성군·예산군·공주시 지역의 모니터링을 통해 인적이 드문 곳에서 어렵지 않게 불법 소각이 진행되고 있는 현장을 확인함은 물론, 지역민 대면 조사를 통해 불법 투기 경고 및 폐기물 항목별 수거 보상금 제도 등을 안내하며 올바른 폐기물 처리의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환경부와 함께하는 누비고 서포터즈는 농촌 대기를 지키기 위해 적극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환실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실천연합회 소개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 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 민간 단체로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해 미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 파괴·오염 행위 지도 점검, 환경 의식 고취, 실천 방안 홍보, 환경 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 지구 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 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해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연락처

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박태민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