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컴팩트한 휴대용 측정기 신제품 ‘디지털 HVAC 컴팩트 클래스’ 발표

1개의 디지털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난방, 환기, 냉방) 계측 장비와 9개의 측정 프로브로 구성

다양한 환경(대기 공조·환기·온도·압력 등)에서 사용자가 필요한 측정값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

휴대전화와 연동해 앱 하나로 모든 작업 스마트하게 측정 가능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23-10-11 10:24
서울--(뉴스와이어)--측정 기술 분야의 세계 선두기업 테스토(Testo)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Testo Korea, 지사장 전경웅)는 11일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휴대용 측정기 신제품 ‘디지털 HVAC 컴팩트 클래스’를 발표했다.

테스토의 ‘디지털 HVAC 컴팩트 클래스’는 11개의 디지털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난방, 환기, 냉방) 계측 장비와 9개의 측정 프로브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환경(대기 공조·환기·온도·압력 등)에서 사용자가 필요한 측정값을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또 휴대전화와 연동 앱 하나로 모든 작업을 스마트하게 측정할 수 있다.

대기 공조 및 환기 장치 관리를 위한 제품군

16㎜ 디지털 베인 풍속계 ‘testo 416’은 환기 덕트에서 간단하면서 빠르고 정밀하게 유량을 측정하고 체적 유량을 계산할 수 있으며, 케이블과 연결된 텔레스코픽 프로브(최대 길이 850㎜)를 이용해 자유롭게 덕트를 측정할 수 있다. 100㎜ 디지털 베인 풍속계 ‘testo 417’은 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의 유량, 체적 유량 및 온도를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퓨넬이 포함된 testo 417세트를 사용하면 다양한 크기 및 형태의 배출구도 쉽게 측정할 수 있다. 디지털 열선 풍속계 ‘testo 425’는 환기 덕트에서 온도를 측정하고 체적 유량을 계산할 수 있다. 최적의 상태로 조정된 대기 공조 및 환기 장치는 현대식 건물의 결정적 요소로써 적절한 측정 기술을 통해 환기 덕트의 유량, 온도 및 체적 유량을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케이블로 연결하는 텔레스코픽 프로브는 820㎜까지 확장할 수 있어 천장 덕트 또는 큰 직경의 덕트에서도 쉽게 작업할 수 있다.

압력 측정을 위한 제품군

디지털 차압 측정기 ‘testo512-1’와 ‘testo512-2’는 공기 덕트의 필터 점검 및 피토 튜브 측정 시 차압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다. 이들 제품은 난방 시스템의 유지 보수 작업에 반드시 필요한 가스의 유동 압력 및 정압을 측정해 버너의 가스 압력을 빠르고 정밀하게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각 최대 200hPa, 최대 2000hPa의 압력을 측정하며, 독립적 위치의 차압 센서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결과를 제공한다.

쾌적도 관리를 위한 제품군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며, 건강 측면에서 실내 공기질과 쾌적도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 디지털 CO2 측정기 ‘testo 535’는 실내 공기 중 이산화탄소 함량을 효과적으로 측정하도록 구성된 장비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적외선 센서 기술을 통해 측정 결과의 재현성이 높고, 반복적인 비교 측정에 적합하다. 디지털 조도계 ‘testo 545’는 일반적인 모든 광원에 대한 V-람다 곡선에 따라 조도(Lux)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시중의 거의 모든 LED와 호환 가능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온습도계 ‘testo 625’는 대기 온도와 상대 습도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제품으로 이슬점 및 습구 온도를 원활히 계산할 수 있다.

온도 측정을 위한 제품군

열전대 K타입 프로브용 온도차 측정기 ‘testo 922’는 온도를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할 뿐 아니라 두 개의 열전대 K타입 프로브를 통해 온도차를 즉시 계산할 수 있다. 측정 범위는 -50°C부터 1000°C로 광범위해 사용 용도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열회로 매니폴드의 급기/환기 온도 조절을 위해 사용된다. 2개의 열전대 K타입이 포함돼 있고, 시중의 다른 열전대 K타입 프로브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열전대 K타입 프로브용 온도 측정기 ‘testo 925’는 온도를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장비다. 구매 시 1가지 타입의 열전대 K타입 프로브가 포함되지만, 시중의 다른 열전대 K타입 프로브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NTC 및 Pt100 온도 측정기 ‘testo 110’은 특히 낮은 온도에서 측정해야 하거나, 매우 정밀한 온도를 측정해야 하는 모든 분야에서 강점을 제공한다. HACCP를 준수하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NTC 프로브 또는 Pt100 프로브를 통해 식품 환경이나 실험실에서 사용 시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들 제품은 ‘testo Smart’ 앱에서 빠른 설정, 그래프 이력, 보조 화면 및 측정 데이터 저장을 비롯해 측정된 값을 그래프로 표시해 관련 보고서를 이메일로 발송할 수 있다.

테스토코리아 홍성수 세일즈 매니저(Sales Manager)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디지털 HVAC 컴팩트 클래스는 작업자의 짧은 시간, 끝없는 작업 목록, 복잡한 작업에서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여 주는 장비”라며 “작업자는 측정기 전원을 켜면 정확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측정값을 즉시 얻을 수 있으며, testo Smart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장 중요한 측정 메뉴들을 기록하고 측정된 값을 저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HVAC 컴팩트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www.testo.com/k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테스토 온라인숍(https://www.testoplus.co.kr/)과 전국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1957년 설립된 글로벌 측정기기 전문기업 독일 테스토(Testo SE & Co.KGaA)의 한국 지사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토는 매년 평균 10% 이상의 성장을 이어왔으며,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이끌어가는 측정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한국 지사 설립 이래 업계 최초로 국내 서비스 센터를 갖추고 판매 후 서비스와 기술 지원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테스토코리아 소개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 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 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홍보대행
물결커뮤니케이션스
이영미 부장
02-3672-659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테스토코리아